brunch

매거진 영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Apr 01. 2019

성장과 성숙

온전한 하나의 이야기

그러니 여러분을 깨끗이

정리하십시오


악의와 위선

시기와 악담을 말끔히 치워버리십시오


하나님을 맛보았으니

이제 여러분은 젖먹이 아이처럼


하나님의 순수한 보살핌을

깊이 들이키십시오


그러면 하나님 안에서

무럭무럭 자라서


성숙하고 온전하게

될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2장_메시지 성경




사람은 성장한다

자연도 성장한다


사람은 성숙하고

자연과 관계를 맺는다


성장한만큼

관계를 맺고


관계를 맺은 만큼

성숙한다


성장하지 않고 맺은 관계는

성숙을 방해하고 미성숙을 잉태한다


하나님 안에서 성장은

항상 곧은 방향으로 성장이다


그래서 올바른 관계를 맺게하고

결국은 깊은 성숙이 일어나게 된다




옛 생명은 풀의 목숨과 같고

그 아름다움은 들꽃처럼 오래가지 못한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들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계속된다


베드로전서 1장_메시지성경


성숙은 이처럼 우리의 존재

인간이 어디에 있는가를 아는 것에서 시작한다


어디서부터 어디로 가는지가

지금의 '의미'를 만들어준다


내가 왜 세상에 존재하는가

내가 왜 살아야하는가


이런 본질적인 질문은 성장이

성숙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과


성숙의 방향이 결국은

과거에서 미래로 연결된다는 것을 알게 한다


현재만 있는 성장은

성숙으로 가기에는 무리가 많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사실은 이건 인간이 나누어 놓은 개념)


온전히 하나가 되는 사이에

책임전가를 통한 끊어진 지점들이 사라져가고


온전히 하나의 이야기로서

자신의 이야기가


성장의 흐름을 타고

성숙의 존재론을 만들어 낸다


내가 이렇게 살았고

이렇게 살 것이고


그래서 지금은 이런

결정과 선택을 내린다


우리는 계속해서 이야기를 하고

그 이야기가 우리를 성숙으로 인도한다




하나의 온전한 흐름 속에서

우리도 온전한 존재가 되어 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진리와 지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