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지식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May 11. 2020

마이클 무어의 5가지 정치적 관리전략

서울시 무상급식 정책도입에 관한 연구

대학원에서 정책관리론 수업을 듣고 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마크무어의 정책관리 이론을 가지고 평가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최근에 대학원 댄스동아리에 가입하고, 홍보동영상을 만들면서 망고보드를 이용했는데 이번에 아주 제대로 효과를 보게 되었다. 물론 2틀 밤낮을 새면서 만들었지만 매우 만족감이 드는 발표자료이다. 앞으로도 4개나 더 만들어야 하는데. 암튼 동영상으로도 바로 만들수 있기 때문에 시험삼아 만들어 보았다.


계속해서 갈고 닦고 업그레이다하고 나의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는 툴들을 찾아다녀야겠다. 나는 디자이너는 아니니깐 시간과 노력을 줄이면서 템플릿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잘 찾은 것 같다. 논문을 하나 요약하고 그것을 정리하기까지 참 많은 시간이 들었지만, 그 대신에 표년하는 방식에 대한 자신감은 조금씩 생격나는 것 같다.


https://www.mangoboard.net/







같은 pt를 동영상으로 바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Kiva.org의 수익공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