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Jun 17. 2020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신명기 30장_메시지 성경

내가 오늘 여러분에게 명령합니다

하나님, 여러분의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그 분의 길을 따라 걸어가십시오

그 분의 계명과 법도와 규레를 지키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이 참으로 살고

풍성하게 살 것입니다


신명기 30장_메시지 성경




존경하는 캄보디아의 선교사님이 돌아가셨다

계단에서 가볍게 넘어지신줄 알았는데


너무 빠르게 생을 마감하셨다

항상 인자하고 고민이 많으시면서도


다른 사람들 먼처 챙기시면서

캄보디아에서 갖은 고생을 다 하셨던


나이도 나보다 많지 않으셨던

고요한 미소가 생각나는 분이셨다


남아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말을 해야할지

도통 감이 잡히지 않았다


점점 촛점이 없어지고

시무룩해지는 하루가 지나갔다


말씀을 들었다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그러면 풍성하게 살 것입니다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렇게 잘하셨던 분을 왜


이렇게 일찍, 이제 한창

많은 것들을 하실 수 있는 시기에.




요즘들어 계속 고민이다

질문, 나는 잘못된 질문을 던지고 있는 것일까?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인생의 목표라면


내가 하는 대부분의 질문은

잘못된 질문일게다


질문이 아니라 기도를 해야하는 것일까?

답을 정해놓지 않은 기도는


대화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답을 정해놓고 시작하는 기도는


답을 원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과 딜을 하는 것이겠지.


이해되지 않는 현실의 문제들 속에서

나는 다시 손을 모으고


사랑을 구하고

마음을 열어 놓는다


하나님이 알려주시겠지

그리고 모르더라도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는

믿음을 주시겠지




무한한 하나님의 사랑이

그 가족들의 삶 속에


충만한 위로와

살아갈 힘을 부어주시기를.


질문들을 잠시 멈추고

그의 삶과 말과 미소를 생각하고


가야할 길을 다시 응시한다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매거진의 이전글 하염없이 기다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