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낭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Nov 03. 2016

눈물과 진정성

인간에게 주신 선물

인간이 눈물을 흘릴 때

인간의 영혼은 빛나기 시작한다


내가 언제 울었는가를 고민해보면

내가 언제 진실했는가를 떠올려 본다


오늘도, 현실의 참담함 앞에

자신을 꺼내놓고 울고 있는 당신을 보고있자니


인간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잠정적인 해답을 얻는다


당신의 눈물에 담겨진

진정성의 향연이 오늘도 나를 깨운다


큰 눈망울 가득 흘러내리는

폭포수같은 눈물이 의미하는 바는


꼭 당신은 그렇게 살지 말아주세요

당신이라도 힘을 내세요라고 말하는 것 같다


당신의 눈물 속에서 나는

진정 나의 미래를 본다


그리고 당신의 눈물이 지나간 자리에

하나의 진실의 선들이 이정표를 갖는다


나도 돌아오는 길

다시 한번 눈망을 가득한 눈물을 만난다


당신의 진정성이

나의 눈을 열게 해주고


당신의 눈물이 결국

나를 인간의 모습으로 남겨주었다


인간에게 주신 선물은 이렇게

서로 나누어 가지면서 더 커지는 것


당신을 만나서

너무나 행복한 밤이다


눈물은 내게 오늘도 당신의 의미를

역사의 계시를 선물했다


나 다시 돌아갈려오

순수했던 그 시절, 당신과 함께

매거진의 이전글 별과 당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