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낭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Dec 04. 2016

당신과 정체성

비밀의 왕국에서 나온 그대

비밀의 왕국에서 나온 그대

그래서 당신은 당신이 누군지 모른다


당신의 아름다움은

여성이라는 사회가 부여한 지위가 아니라


인간이기에 원래 가지고 있던

그런 자유의지와 같은 반짝거리는 것들이라서


당신을 만나면 나는 늘상

인간으로 돌아가곤 하니까




사람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대부분

비교를 통해서 얻은 결과로 삼는다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면

다른사람보다 우쭐대고


다른 이보다 못하게 되면

비굴하게 스스로도 대한다


당신은 그러지 않았다

비교 자체를 포기했다


원래 모든 것들의 원점에서

다른 방식을 걷는 사람들이 그러듯이


아예 시작자체를 하지 않았다

그래서 비교의식 자체를 거부했다


그리고 당신은 그렇게 당신의 없음에서부터

당신을 스스로 인식하고


더 깊음과 더 의미있음과

더 의지로운 것들에게로 뻗어나갔다


마치 한 그루의 소나무가 작은 씨앗부터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인생을 피워낸 것처럼


시간이 지날 수록 당신은 당신만의

정체성의 뿌리를 가지게 되었고


어느순간 당신이 우뚝 절벽위에 서 있을때

사람들은 감탄과 존경만 일삼았다


그리고 그들이 비교하고 당신처럼 되려고 할때

사람들은 알게 되었다


처음부터 비교할 수 없었던

그런 존재라는 것을


사실은 우리 모두가 비교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일률적인 인간이 아니라는 것을


그래서 당신을 만난 사람들은 머지않아

그 자신이 되고 싶어 하는 욕망을 가진다는 것을


당신이 알게 될 날이 올 것이기에

나는 오늘도 당신을 이렇게 기린다




아마도 당신은 비밀의 왕국에서

이 삶이 끝날 때까지 떠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사실은 당신이 당신이 되는

정체성의 방식이 아닐런가


그러기에 나는 당신의 비밀을

알게 된 사람으로


조용히 그 비밀을 소중히 간직하면서

당신과 이 길을 걸어가보려구


나역시 나는 모르는

비밀의 왕국에 살고 있을테니

매거진의 이전글 눈물과 진정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