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Feb 27. 2017

비전과 욕구

우리에게 이미 보여진 것들

비전과 미션의 실타래가

엉켜있는 지금 사람들은 혼동한다


미션이라는 것이 먼저 있고

그것을 이루고 난 후에 비젼이 보인다


기업이나 단체의 미션이 먼저이고

그 다음이 비전이라고 한다


insperation 영감이라는 의미에서

미션은 무엇에서 오는가


결국은 비전에서 오는게 아닌가

calling이라는 것이 소명인데


와서 보라come and see하신 주님이

이미 그분의 비전을 보게 된 후


제자가 된 이들에게 미션이 설정된 것

제자 삼으라라는 미션 말이다




비전이 남용되고 있는 시대에

욕구가 미션을 만들어내고 비전을 이룬다


친애하는 후배의 개념으로 보면

직업vocation, 목표goal, 비전vision은 다르다


우리는 대부분 직업이나, 목표 정도를

비전이라는 원대한 흐름에 끼여 넣는다


그러면 비전이라는 것은 자신의 욕구를 투영한

협소한 의미의 어떤 꿈이 된다


비전은 공유하면 모두의 꿈이 되기 마련인데

이런 비전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둘로 나누어지게 한다


영감에 의해서 비전이 생기면

그 비전은 삶 전체를 휘감아 돈다


스펙트럼의 입장에서 오면

100%의 현실의 도래를 비전을 통해서 보는 것


그렇다면 goal이나 vocation은 그보다는

작은 개념임이 분명하다




나는 젊은 시절, 아직도 젊지만

어떤 영감에 의해서 비전을 보았다


많은 이들이 어린양 예수와 함께

하나님의 나라에서 예배하고 기뻐하는 모습


전쟁에서 울고 있는 아이들의 눈물을

닦아 주며 그 자리에 분쟁을 해결되는 모습


평화와 안식이 이 세상에 임하는 모습

사람들이 즐겁게 삶을 살아가는 모습


그것이 오늘날 나의 표현으로는

"오늘 한 사람이라도 내일에 대한 희망을 품는다면"


정말 그랬음 좋겠다

삶이 좀 더 풍요롭게 희망에 찼으면


그래서 하루하루를 기쁨으로

영감을 가지고


 서로의 미래를

비전으로 그려봤으면.




이런 비전으로 나는 오늘도

나랑 어울리지 않는 제도며, 전략이며, 예산이며


이런 이야기에 시름한다

알고 있다, 나는 이런 것들 별로 관심도 없다


그런데 진짜로 비전이 이루어질려면

해야한다, 고민해야하고, 노력해야 한다


사랑이 비로소 현실을 바꿀 때까지

그 방법론은 계속 고민해야 한다


오늘도 포기할 수 없다

먼저 내가 희망을 품고 나가는 수 밖에.


나는 오늘도 누군가

내일의 희망을 품기를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도와 이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