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Apr 14. 2017

소유와 진리

그길이야 그래

욕심desire이 과했던 거지

무엇인가를 가지고 싶고


소유로 부터 오는 안정을 추구하다 보니

어느덧 나는 소유가 없으면


불안한 존재가되고 그 소유는 결국 나 자신을

내 인생을 소유하려고 드는 거지


나의 인식을 소유하고

나의 관계를 소유하고


나의 미래를 소유하는 방식이라면

이건 좀 아니다! 이런 생각이 문득 들 때




그리스도가 얼핏 보인다

전혀 다른 길을 걷고 계신 그 분의 음성이 들린다


양은 내 목소리를 듣고

양은 내 음성을 듣고


그래 맞아!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고


오늘도 그 분 따라가자! 죄인들의 발걸음

죄인들이 사는 길


이제 조금은

너그러워질 수 있겠어


선택

더 이용당하고 더 창피당하고


사람들에게 빼앗기고 없신 여김 당하고

내것 제대로 주장하지 못하는 삶


그래 선택이지

오늘도 그 선택으로 나를 부르신다


그 분이 도와주시겠지?

그분이 인도하시겠지!


불연듯

톨스토이의 "양초"가 생각난다


무력한 듯 보이지만 일상에서

하나님을 기다리는 이에게


평안과 기쁨이 넘치는 것처럼

때론 영적수동성이 필요한지도 몰라


인생의 왕국

소유의 동굴


인정의 투쟁

쟁취의 세계


이런 테두리에서 빠져나와

오솔길 좁은길


그리스도가 함께 하시는 부활의 길

내가 인간으로 사는 길




골고다의 슬픔이

빈무덤의 기쁨으로


오히려 죄인에 대한 용서를 넘어

죽음과 사망에 대한 완전한 자유


그 길을 여시고

그 길로 초대하시는 분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과 목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