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Mar 02. 2018

인생과 감정

인간이라서 그럴수 밖에 없는 것

인간이라서 실수할 수 있고

인간이라서 실패할 수 있다


인간이라서 앞날을 예측할 수 없고

인간이라서 자유라는 것을 추구할 수 있다


인간이라서 감정에 빠져서 미래를 버릴 수도있고

인간이라서 과거의 힘든 일로 아파할 수 있다


인간이라서 그럴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은 순간

인간적이지 않은 법과 구조가 우리를 가두는 계기가 된다




얼마나 오랜 시간이 지났을까

내가 누구인지를 찾아 떠나는 그 처음이


아직도 나는 답을 모르고

더더욱 죽을때까지 모를 것 같다


삶은 항상 새롭고 다채롭고

정해져 있지 않고 결정되지 않았다


무엇인가 내가 결정해 놓고

그것을 이룰려고 할때는 항상


욕심이 생기도 실망이 생기고

누군갈 미워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내가 이상한 사람인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나보니 이 길을 가는 사람은 다 이렇더라


그래서 다른 길이 필요하다는 것을

만나기 전에 목적하지 않는 삶이 필요하다는 것을


살깣이 느끼고

마음이 말을 한다




엘리트들이 결정해 놓은

더 나은 삶과 더 효율적인 삶에서


아무것도 정해놓지 않고 정해지지 않는

그 길로 가고 싶다


미래를 자유로 널어놓고

꼭 의미를 찾지 않아도 되는


그런 자유가 흐르는 삶을

인간이라서 그래 인간이라서


걸어가고 싶고

내일을 그렇게 희망으로 열어 놓고 싶다


멍창하고 무모하다고 하겠지만

머 상관없다 어차피 그들이 보기에 망한거


나는 끝까지 자유를 선택하고

친구들과 함께 걷겠다


다만 사랑은 잃지 않을려고

내가 사랑받고 싶듯이 더 사랑하려고


좁은 길 다른길

혼자걷는 길 같은 이길


인간이라서 그럴 수 밖에 없는

무지한 길로 걸어간다


한 세명 정도의 얼간이들이

함께 이길을 가는 듯 하다 ㅎ

매거진의 이전글 울음과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