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에 Dec 20. 2017

어제는 별이 졌다네



어제는 별이 졌다네
  나의 가슴이 무너졌네
  별은 그저 별일뿐이야
  모두들 내게 말하지만...




어제
별 하나가 졌다.
일생 중 가장 빛나는 청년靑年의 때에...

내게 깊은밤은 대체로 그리움과 함께 온다.
유난히 그리움이 깊어 잠 못 이루던 어느 날,
그가 말을 건넸다.
“푸른 밤 종현입니다”

그 밤, 담백한 위로가 되어주었던 그 덕분에
생애 처음으로 라디오에 사연을 보냈더랬다.
Ron Pope의 "A Drop in the Ocean"을 띄워달라며...


마음이 아리다
‘누군가 도울 수 있지 않았을까..?’
막연한 안타까움에 내내 먹먹하다



맘껏 울 수도
또 맘껏 웃을 수도 없는
  지친 하루의 끝
    ...
  수고했어요 정말 고생했어요

                         - 하루의 끝, 종현




‘샤이니’ 종현.

이름마저 반짝이던 그.
푸른 밤하늘에 아름답게 빛나는 별이 되었기를...

Rest in peace...

매거진의 이전글 감사일기 100일의 여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