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에 Mar 11. 2024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vs. 꽃무늬 맥시 스커트

밸런스게임?


패션회사에 다니는 친한 동생이 옷을 선물해 줬다.

3월이지만 아직 추운 요즈음, 마음에 봄기운을 불러일으키는 하늘하늘한 꽃무늬 랩 스커트다.




언니 요즘 캐주얼하게 입네.
예전에는 늘 하이웨이스트 스커트에 힐 신고 다녔쟈너~


어머~ 그치!

나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좋아했지!

한 2년 전까진 그랬던 거 같은데… 이제 아득하네…


나는 내 체형의 장점과 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누가 봐도 알 수 있을지도…?

그래서 언제부턴가 단점을 가리고 장점을 부각하는 옷차림을 아주 충실하게 지켜왔다. 그 핵심은 가느다란 허리를 더 조여서 허리에서 힙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강조하는 거였다.

여기에 딱 들어맞는 아이템이 바로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하이웨이스트 스커트에 스틸레토 힐은 나의 시그니처 이이템이‘었’다.

그렇다. 과거형이다.

매력적이지만 불편한 나의 패션 필수템들!


예전에 사무실 내 책상 밑에는 다섯 켤레에서 일곱 켤레 정도의 신발이 있었다. 기분이나 컨디션, 미팅의 성격에 따라 바꿔 신을 요량이었다.


항상 사무실의 청결을 강조하시던 우리 본부의 헤드 C 상무님이 어느 날 내 사무실 책상 밑을 보시고 어이없다는 듯 웃으시며 큰 소리로 한마디 하셨다.


아이고
이멜다(Imelda)네, 이멜다!!!

*이멜다 마르코스 Imelda Marcos
전 필리핀 영부인
구두를 3000여 켤레 소장한 사치로 유명하다.



하이웨이스트를 벗어 던지고 편안함에 빠진 지 꽤 되었다…

요즘 주로 입는 옷은 청바지에 니트와 셔츠. 그리고 신발은 스니커즈나 러닝화를 주로 신는다. 가끔 힐도 신지만 예전보다 앞코가 덜 날렵하고 굽도 훨씬 낮은 구두를 신는다.


물론 지금도 몇 벌 의 하이웨이스트 스커트와 니하이 부츠와 십 센티 굽의 스틸레토 힐과 샌들들이 신발장과 옷장에서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다.

손이 안 가는 그 아이템들을 여전히 없애지도 못하고 간직하고 있는 건 하나하나 사 모은 그때의 열정과 이 아이템들을 장착했을 때의 자신감에 대한 미련인가…


선물 받은 리버서블 플로럴 맥시 스커트, 얼른 입고 싶다!



#밸런스게임

매거진의 이전글 모태솔로 어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