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도기 Jan 01. 2021

시네마틱 라이프 즐기기

눈 와 귀가 아다리가 맞는 순간

좋아하는 게 너무 많다. 쭉 나열해놓고 그중 가장 좋아하는 것을 고르라고 하면 매번 답이 바뀐다. 영화를 사랑하고, 음악을 사랑하고, 여행을 사랑하고... 그중 모든 것이 한 기점으로 모이는 순간에 대하여 써보려고 한다. 


내가 가장 사랑하는 영화가 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 안에는 영상이 있고, 음악이 있고, 여행이 있다. 

멋진 로케이션에서 주인공은 자신의 내면 속 갈등에서부터 이겨낸다. 

그때 같이 흘러나오는 웅장한 시네마틱 백그라운드 뮤직.


당신은 이 모든 것이 아다리가 맞는 순간을 경험해본 적이 있는가? 

있다면 죽을 때까지 그 순간을 음미할 수 있고 없다면 월터처럼 용기를 낼 필요가 있다.


멋진 장소를 찾고 그곳에 가는 것도 문제지만 알맞은 타이밍, 그리고 음악 등 준비하는 것도 정말 많다. 나는 이런 순간들을 준비하기 위해 내가 감동받았던 영화 장면들의 음악들을 모아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놓았다. 지금이 바로 그 순간이라고 느끼는 순간 나는 노이즈 켄슬링 기능을 사용한 에어팟 프로를 끼고 완벽하게 취할 것이다. 


기회는 누구한테든 온다. 하지만 그 순간을 잡는 사람은 준비된 자이다. 

영화 같은 삶을 살자



매거진의 이전글 컨트리 음악을 들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