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없다와 생각 없다의 차이
여러분은 개념 없다는 말이 더 기분 나쁠까요? 생각 없다는 말이 더 기분 나쁠까요? 우리는 생각이 없다는 말 보다 개념 없다는 말을 들었을 때 더 기분 나빠합니다. 사실은 생각이 없다는 말에 더 기분 나빠해야 합니다.
_유튜브 양철북 양원근 TV
생각 없다와 개념 없다는 비교 해 보았습니다.
사람마다 ‘머리의 그릇’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 비유로 풀어보면, ‘생각 없다’는 머릿속 그릇에 여러 어휘와 생각들이 뒤엉켜 있지만, 상황이나 상대를 고려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말하거나, 일부러 부정적으로 표현해 상대에 대한 배려가 없는 상태로 보입니다.
반면 ‘개념 없다’는 머리 그릇에 채워진 어휘가 거의 없어서, 생각조차 미처 닿지 못한 상태를 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예의나 상식이 부족해 보이고, 무지해서 더 이해가 필요합니다.
저는 ‘개념 없다’는 말이 ‘생각 없다’보다 덜 불쾌해야 한다고 생각은하지만, 실제로는 어감상 더 기분 나쁘게 들리기도 합니다. ‘개념 없는 상태’란 결국 비어 있는 그릇일 뿐, 채워 넣을 여지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우리는 개념 없는 사람들을 만나면 더 이해하고, 배려하며, 아주 친절하게 가르쳐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하하하)_(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https://youtu.be/F-2 z9 vvZols? si=Ke8 u2 AkzWNW_jXQK
"개념 없다, 생각 없다." 이런 말 듣고 싶지 않으시죠? 책을 좋아하는 지식인이라면, 이 영상을 꼭 보시길 권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_유튜브 양철북 양원근 TV
양원근 작가님 덕분에 오늘도 철학적인 삶의 하루가 추가 되었습니다. 무심하게 지나칠수 있는 말들이었지만 작가님 덕분에 저의 머리그릇에 조금씩 채워지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_ 민쌤
여러분께서도 영상 한번 보시고,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