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트 Jan 15. 2024

분하다

용띠 파이팅!

‘ 아, 분하다’ 오늘 문득문득 생각날 때마다 속으로 분한 마음이 들었다.


몇 달 전에 누군가 인스타 DM으로 메시지를 보내왔다. 그것도 밤 9시가 넘는 시간에.

그냥 ‘좋아요’만 주고받는 모르는 인친(인스타친구)분이 유튜브 영상 링크를 보내셨다.


평소 모르는 사람이 보내는 링크는 클릭조차 하지 않기에 무응답으로 지나갔다. 그렇게 잊을만하면 한 번씩 음악 링크를 보내도 답이 없으면 안 보내시겠거니 했다.


피드를 보면 글 쓰는 직업을 가지시고 시를 좋아하시는 분인 거 같았다.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잊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 보내온 음악은 이소라의 ‘그대가 이렇게 내 맘에‘라는 곡이었다. (밤 9시가 넘는 시간에)

들어보니 (클릭하지 않고 검색해서) 어우 내용이 로맨틱 그 자체인 가사가 흘러나왔다. 뭔가 묘한 감정이 밀려왔다.


순간 내가 피드에 멀 잘 못썼나? 이분이 왜 그러시지? 여러 가지 생각도 스쳐갔다. 분명 아이 이야기도 많이 쓰고 남편이 없는 척도 안 하고^^; 오해살만 한 글을 올리지 않았는데 싶었다.


어쩔 수 없다. 비장의 무기로 나이대를 커밍아웃해야겠구나 싶어서 아이자기한 꽃어레인지 사진을 올리고 태그로 #낼모레나이 오십인데이러고있닿 를 붙였다.

나이대를 아시면 그러시지 않겠지 싶어서, 그렇게 붙였는데 생각해 보니 갑자기 분했다. 구태여 나이까지 커밍아웃하게 만들다니! 아오.


그렇다 내년이면 나이의 앞자리가 바뀐다. 반백년이라니 ㅋㅋㅋ 하…..진짜…..분하다.

용띠 파이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