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뉴욕꼬질이들 May 11. 2021

남성 패션 공부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꿀팁 2편

남성 패션 도서 서적 웹사이트 유튜버 TV 프로그램

패션 도서


맨즈웨어 100년

이 책은 군복부터 수트까지 남성 패션을 이끈 백 년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에요. 1900년부터 1939년까지, 1940년대 이후부터 총 100년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직업, 이미지나 분위기에 따라서 어떤 옷을 입었는지, 패션 아이콘이나 스타일리스트, 디자이너 있어서도 남성분들이 참고할 만한 패션에 대한 지식들이 많이 들어있는 책이더라고요.



남성 패션 잡지 & 보그 맨즈웨어

GQ는 너무 유명한 남성 패션 잡지잖아요. 이런 매거진을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고요.


제가 여러 영상에서 여러 번 추천드렸던 보그라는 웹사이트에서 menswear를 검색을 하셔서 컬렉션을 확인하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여성복 컬렉션뿐만 아니라 남성복 컬렉션도 많이 나오거든요.


게다가 요즘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여성복 남성복의 큰 경계가 없이 젠더리스 패션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남성복을 입은 여성이 은근히 섹시하듯이 여성성이 강조되는 맨즈웨어도 섹시하더라고요.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도 여러 번 언급을 했는데 거기서 men style 이런 식으로 치면은 사진이 정말 많이 나와요.


핀터레스트는 가장 좋은 점이 뭐냐면 내가 이 느낌이 마음에 든다고 사진을 클릭했을 때 비슷한 느낌의 사진들이 이렇게 밑에 주욱 떠요. 사전 조사를 할 때 도움을 많이 받는 사이트예요.



남성 패션 유튜버


남성분들 패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튜버 분들도 많으시잖아요. 저는 앞서 말했듯 남자 패션에도 관심이 많거든요.


보면서 종종 도움을 받고 있고, 요즘 한국 남성 패션은 이런 것들이 유행하고 있구나 하며 참고한 분들을 말씀드리면


깡스타일리스트

기본적인 내용부터 아주 꼼꼼히 자세하게 알려주는 분이에요. 패션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어느 정도 알고 계시는 분들까지 다양한 분들이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는 분이 라고 생각해요. 정말 친절하시더라고요.



짱구대디

저는 짱구대디님의 영상들 중 특히 더비 슈즈 영상을 보고 감명을 받았어요. 패션 트렌드나 지식들을 깊게 파고 들어가시는 분인 거 같더라고요. 아는 것도 많고, 쉽게 설명해주시는데 뭔가 친한 형이 패션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는 느낌으로 진행을 하시더라고요.



쩡대로운 패션생활

대표적인 패평 채널이에요. 사진 보고 패션을 평가하시는 분인데, 직언을 많이 하시긴 하더라고요. 감정이 섬세하신 분들은 기분이 나쁘실 수도 있지만, 이건 이거야 라고 정해주는 것을 좋아하고 속 시원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통쾌할 것 같아요.



키 작은 광자 & 진진호

키가 작아서 비율이 고민이신 분들은 키 작은 광자라는 채널을 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고, 깔끔한 남친룩이나 꾸안꾸 스타일을 선호하신다면 진진호 님도 추천해요.



에센스룸

마지막으로 정말 친한 형이 패션에 대해서 옷 가게(혹은 군대)에서 설명해 주는 거 같은 느낌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에센스룸 이라는 채널이에요. 짬에서 느껴지는 바이브가 장난이 아니랍니다.  


남성분들이 참고하실만한 유튜버 분들을 제가 감히 추천해 드리자면 이 분들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네이버 카페



디젤 매니아 & Go out casually dressed & il grande magazzino


디젤 매니아는 하도 유명한 카페죠. 트렌디하고 깔끔하고 대중적인 패션이 주로 있는 카페예요.


Go Out Casually Dressed는 아메리칸 클래식을 지향하는 네이버 카페라고 하는데, 캐주얼 데일리룩이 위주로 있더라고요. 등업을 하려면 한 달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도 있지만, 한 번 들어가 보셔서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 그란데 마가지노는 사토리얼리스트 맨처럼 클래식한 패션을 지향하는 곳이에요. 마이너스럽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서 저는 이 사이트가 좋더라고요.


처음에는 디시인사이드 백화점 갤러리 회원들이 개인 중고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만든 카페였대요. 그러다 클래식한 정장을 선호하는 카페로 변했고요.


슬림핏이나 짧은 기장을 좋아하지 않고 정통적인 클래식 패션을 지향하는 카페라고 하네요. 너무 멋있지 않나요?


말씀드린 카페들은 등업이 되지 않더라도 다른 분들이 옷을 어떻게 입는지 인증샷을 참고하시는 게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정보도 얻으시고 이야기도 나누시면서 패션에 대해서 다른 분들과 함께 배워 나간다는 느낌으로 같이 참여하시면 재밌을 거라고 생각해요.



TV SHOW- 퀴어 아이


마지막으로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TV쇼가 하나 있는데요. 넷플릭스에 있는 ‘퀴어 아이’라는 쇼에요.


이 쇼는 제가 이미지 컨설턴트가 되고 싶도록 만들어준 쇼이기도 해요.


쇼를 한 줄로 말씀을 드리면 게이 남성 다섯 명이 스트레이트 남성 한 명을 외적으로 내적으로 예쁘게 꾸며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다섯 분의 컨설턴트가 나오는데요. 한 분은 패션 디자이너, 한 분은 정신과 의사, 한 분은 헤어 스타일리스트, 한 분은 인테리어 디자이너, 그리고 한 분은 요리를 하는 분이에요.


한 남성 분의 사연을 받아서, 그분의 집도 바꿔 주고, 좋아하는 요리를 하는 방법도 가르쳐주며 음식에 얽힌 이야기들을 하고, 정신과 의사 분과 내면의 이야기도 털어놓으며 상처를 치유하고, 헤어 디자이너가 헤어 스타일도 어울리게 바꿔 주고, 패션 스타일리스트 분은 체형과 그 사람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코디를 해 주세요.


https://youtu.be/GZMrivD2Aok

퀴어아이 예고편 출처: Netflix youtube


한 사람의 인생이 그 다섯 사람의 노력으로 많이 달라지고, 주인공 분들과 주변 사람들이 하나같이 고마워하고, 감동이 벅차오르는 순간들이 많이 나와요.


저는 그걸 보면서


패션도 사람의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해 준 쇼에요.


특히 패션 스타일리스트 분이 넥스트 인 패션이라는 유명한 프로그램에 나오는 분인데, 다양한 남성들의 체형이나 분위기에 따라서 어떻게 코디를 해주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볼 수 있는 쇼랍니다.


자극적인 아메리칸 방송과 다르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쇼입니다.


지금까지 남성 패션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거의 모든 것을 알려 드렸어요. 도움이 되셨거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셨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고, 즐겁고 멋지게 패션을 더욱 즐기시는 여러분이 되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좋은 영상을 가지고 찾아올게요.


빠이 :)


생생한 꿀팁들이 살아 숨 쉬는 풀 영상 보러 가기: https://youtu.be/pvpw6EpztUM

알고 보면 아~주 쓸모 있는 패션채널 무료 구독하기(클릭): https://bit.ly/2TjIJ7h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