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쑥과마눌 Sep 08. 2018

수정이 자라는 순간

성미정시인) 수정

수정
                         - 성미정


어릴 적 강가에서 햇빛에 유난히 반짝이는 돌을 주운 적이 있다
겉보기엔 평범한 돌멩이인데 살짝 갈라진 틈이 있고 
그 안에 유치처럼 수정 같은 것이 몇 개 올라와 있었다
당시에 나는 책에서 수정에 물을 주면 자란다는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어
그 돌멩이를 집으로 모셔놔 아침저녁으로 물을 주고 햇빛을 쬐는 등
식물을 키우듯 정성을 들였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그냥 돌멩이에 불과한 그 돌은 나의 수정이 되었다
투명하고 뾰족한 것이 자라기를 간절하게 기다렸다
그때 그 돌멩이 이미 어디론가 사라졌고
수정이 자랐는지는 기억도 희미하지만
돌멩이에 물을 주던 마음으로 시를 만나는 순간이 있다
평범하고 무덤덤한 것들에서 수정이 자라는 순간이


                                         -문학동네, '영원한 귓속말' 중에서



알고 잡은 게 많아
먹고 잡은 거 많은
그런 세상 살다보니,
단점이 하나 생겼다.

더이상은

그 어떤 약도 팔지도 사지도 못한다는 거

MB도 아닌 것이
내가 해 봐서 아는 데..가 자동발사
스스로가 밥맛일세

그런 나를 다독이는 건
평범하고 무덤덤한 것들

오래
 보아야 한다
수정이 자라는 순간은 한방이라

매거진의 이전글 시집 제목이 듁음..찔러 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