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의 절반을 보내며
입추가 지났어요. 아직 무척 더운 여름이지만, 곧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오겠죠. 우리나라 요즘 계절이 봄여어어어엉어어름갈겨어어어어어어어울 이란 말도 있듯이 가을은 정말 짧고, 또 새해가 찾아올 것만 같아요. 새해라니 벌써 설레네요. 왜 새해에는 다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계획을 짜고, 목표를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가 불타오르시잖아요?
새해의 계획도 좋지만, 지난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도 필요한 것 같아요. 대부분 (저 같은) 사람이라면 나 지금 잘하고 있나? 내가 가는 길이 맞겠지?라고 반신 반의 하며 하루하루 앞으로 나아가고 있을 테니 말이에요. 여러분은 내 일상을 어떻게 뒤돌아보고 계신가요? 누군가는 그동안 열심히 적어 놓은 일기장을, 모아놓은 영수증을, 다녀온 인스타그램 맛집을 통해 개인적인 기억을 끄집어내시기도 할 거예요.
한 편으로는 큼직큼직했던 우리 사회 이슈들을 곰곰이 떠올려 보며, 그때 나 뭐했지. 혹은 그 일이 나에게 어떤 영향이 있었구나, 그때 내가 이렇게 생각했었구나. 떠올릴 수도 있을 거예요.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자신이 발 담그고 있는 사회 이슈에서 벗어나기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한 번 준비해보았습니다. 올해의 키워드에 투표해주세요. <트렌드 코리아 2019>에 나오는 키워드 10개를 선정해보았는데요. 어떤 키워드가 가장 인상적이었고, 내 삶에 큰 변화를 불러왔나요? 투표와 함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남겨주신 분들께 '김난도 교수님과 식사' 이벤트 초청 기회를 드려요~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http://miraebook.co/221607405101
투표와 함께 우리의 2019년을 기억해보고, 남은 올해 시간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