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utyshin Jan 03. 2023

관계가 틀어질까 봐 두렵다

관계


나는 솔직한 사람이다.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다고 솔직히 말하는 편이다. 어릴 적부터 유난히 마음이 여렸다. 연락은 관심이라 생각을 하게 된다. 나에게 관심이 없으면 내가 무얼 하는지 궁금해하지 않는다. 내 생각은 그렇다. 나는 아주 어릴 적부터 연락에 중요성은 변함이 없다. 사람이 사람을 사랑을 하게 되면 상대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에 있는지 밥은 먹었는지 상대의 모든 생활이 궁금한 게 당연하다 생각하고 살아왔다. 나의 어떤 행동이 상대에게 상처가 되는지는 한 번도 생각해본 적 또한 없었다. 나는 한번 마음을 주게 되면 그 상대와 인연 운명이라 생각하고 그 상대와의 관계에 올인을 하게 된다. 상처를 받을까 봐 먼저 두려움에 나도 모르게 상대방이 원하는 대로 맞추어 줘 버렸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 애쓰려는 마음이 예전 같지 않았다. 상처받기 싫어서 애써 서운하지 않은 척 괜찮은 척 무관심 한 척 믿는 척하고 있는 내 모습이 너무 싫었다. 무언가 불편하기만 관계는 날 힘들게 한다. 내가 덜 상처받기 위해 내가 먼저 놓아버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