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닷페이스 매체 가이드
닷페이스의 경우, 매체 정의를 여러번 업데이트했었고 아래 버전이 가장 마지막 버전이었다. 매체로서의 비전 정의, 이야기하는 대상(시청자/독자 정의)와 What dotface is for? (매체 정의), 그리고 소재를 다루는 How to에 대한 질문들을 담았다.
현실을 서사로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논픽션
We find narrative in Our 0wn reality
우리는 가장 탁월한 수준의 스토리텔링 역량을 바탕으로 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콘텐츠로 기획합니다.
사회문제로 정의되지 않은 새로운 의제를 발굴하고 이야기하고 싶은 열망이 터져 나오는 지점을 찾습니다.
이를 통해 세상을 만들어갈 밀레니얼 세대의 인식을 확대하고 세상과 연결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지향과 반대되는 가치에 대해서는 비즈니스적으로 타협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대상
ㅁ 닷페이스는 세상을 만들어갈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 청자로 설정하고 세상과 연결하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이들에게 우리가 주는 가치는
- 나도 이야기하고 싶었던 억압된 부분을 함께 발화하는 것
- 자기 주변에서 일어나지 않는 사회 이슈에 대한 새로운 관점,그를 통해 얻는 자기 성찰
- 지적 자극 을 포함합니다.
생각해보지 못한 질문, 자기 성찰, 지적 자극에 대한 갈증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이야기를 만들어요. 닷페이스는 여러 종류의 정체성과 경험이 들려오는 곳이고, 우리는 서로 다른 스펙트럼에서 문제의식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우리의 독자입니다.
우리에게 콘텐츠의 성공은 이야기를 통해 ‘공통된 경험/감정 등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만들어내는 것, 이야기가 터져 나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길에서 우리가 공유할 몇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닷페이스에게 저널리즘은 삶에 가까운 이야기입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