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Mar 16. 2022

세발나물 무침 만드는 법

언니의 추천으로 봄나물 만들기


아이들과 티브이를 보고 있는데

친언니의 전화가 왔어요


수다를 떨다가 저녁 준비가 되어서 

언니 오늘 저녁 준비 뭐했어??

물어보게 되었죠?


저보고 세발나물무침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세발나물?? 세발이어서 세발나물인 거야??


언니 왈 먹어봐 정말 맛있어

밥맛이 저절로 나온다고


하는 말에 바로 세발나물 한팩을 사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말처럼 잎사귀라고 해야 할까요?

세 개씩 붙어있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면서

여리 여리한 세발나물이네요

세발나물 그냥 먹기는 섭섭하지요


오늘은 상큼 달콤한 양념으로

어느 요리에나 어울리는

세발나물무침을 만들어보도록 해요

 


재료 소개
재료 : 세발나물 한팩 양파 1개
양념재료 : 진간장 1스푼 액젓 약간 고춧가루 2스푼  
초고추장 1스푼 식초 2스푼 설탕 1스푼 들기름 2스푼 깨
<어른 수저 기준입니다.>



재료 준비하기



세발나물

세발나물이예요 부드러우면서 담백한 세발나물 예요

한팩이면 한 끼 든든히 먹을 수 있어요

 


양파 1개 준비해주시고 채 썰어주세요


세발나물 세척하기

세발나물을 2~3회 정도 세척해주세요

살살 흐는물에 충분히 헹궈주세요 생으로 드시는 것이니 충분히 헹구어서 깨끗하게 드시는 것이 좋겠죠?

깨끗하게 씻어서 채반에 올려 물기를 빼주세요



세발나물 양념하기


진간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액젓 약간


식초 2스푼

초고추장 1스푼



조물 조물 무쳐주세요

어느 정도 무쳐졌다 싶으면 양파를 넣어주세요



마무리로 양파를 넣고 무쳐주신 후


들기름 2스푼

깨로 마무리해주세요






맛있는 세발나물무침이 완성이 되었어요

생으로 먹으니 담백한 맛이 최고여서 진짜 언니 말처럼 술술 밥이랑 먹게 되는 거 있죠


먹어보니 고기랑 먹는 양파 무침보다 세발나물이 고기랑 찰떡궁합일 것 같네요

고기만 있었으면 환상 조합이었을 텐데 아쉬운 마음이 조금 있네요

다음에는 고기랑 꼭 먹어봐야겠어요

 


담백한 맛이 강한 세발나물을 매콤한 고춧가루와

살짝 초고추장을 넣으니 더욱더 감칠맛이 두세 배가 되네요  


역시 요즘 봄철에 나오는 나물로 슥슥 양념을 하여서




따끈한 밥과 먹으니 세발나물반찬 꼭 해 먹어야 하는 나물이네요


세발나물 만드는 영상 입니다. 

오늘 세발나물로 맛있는 식사 준비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들깨 조개 칼국수 끓이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