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Apr 10. 2023

글쓰기 요리 코바늘 나의 마음기본기

엄마는 걸어가는 중... 



햇살이 똑똑 어서 나와봐 나를 반기듯이 창문의 햇살은 나를 눈부시게 했다.

주부이지만 나를 반겨주는 햇살에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오피스룩??

취춘생 스타일로 멋을 부리고 도서관책과 20리터 쓰레기봉투와 함께 현관문을 나가는 시간 10.....      


N잡러 된 지 몇 년이 되었다.  N잡러이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주부에서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활동하는

주부인 내가 좋다. 처음에는 잘될 줄만 알았지만.. 그것 또한 나의 상상이었다. 욕심이었다

마음을 내려놓은 지 몇 개월... 


이제는 조금 더 즐기면서 요리와 코바늘 그리고 글쓰기를 하는 나 자신에 박수 짝짝짝

조금 더 여유롭게 즐기기로 했다. 잔소리는 여기까지 하고      





멋 부리면서 나간 10시 초록네모박스의 입부분에 로맨스를 부르면서 손목스냅을 이용해 힘껏

쓰레기봉투를 던지며 도서관 가는 길의 발걸음은 대학생 취준생처럼 걸어본다.


도서관 도착~!!! 누군가 반겨주는 것도 아니지만 그래!! 도서관 드디어 왔다며 자신감 있게 책 만져본다.

.... 책냄새에서도 음식 냄새처럼 마음 편하게 해주는 냄새가 좋다.           

아직도 좋아하는 취미는 요리 코바늘 이두가지이다.

막상 요리책을 보면 군침 돌며 내가 모르는 정보 다양한 재료 그리고 맛있고 정갈하게 플레이팅 까지

머릿속에 쏙 저장해 본다.      


좋아해서 시작한 요리가 어느 순간 현타와 비교의식인 네모틀에 갇힌 마흔 살이 되었을 때

잘못 만 보이는 나 자신과 성공만 바라던 나 그리고 가족들에게 좋은 모습만 보이고 싶고

숫자, 하트 조회수에 연연했던 나 자신을 볼 때 모든 것이 STOP이 되었고 STOP에서 이제는 감사한 하루 가 된 요즘 다시 한 걸음씩 천천히 가기로 했다. 운동위주와 책 읽기 그리고 주부생활을 재미있게 보내기로 결심을 하였다. 





다시 마음을 가지면서 도서관에 보였던 글쓰기 기본기 책을 접하면서 나도 글쓰기를 하면서 일상요리레시피를 전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부르릉 타요 버스처럼 일상 요리글쓰기에 시동을 걸고 싶었던 마음이 있는 찰나에 라라크루 4기에 도전도 해보았다


할 수 있을까? 나도??? 

못할 것 없지 라는 생각으로 라라크루에 도전을 하는 

오늘 하루시작이 뜻깊은 하루이며 이날을 기억할 것이다. 



시작하는 햇살하루가 나에게 감사하면서 글을 써보기로 했다.



라라크루 감사합니다. ^^



라라크루 감사합니다. ^^



                    

작가의 이전글 세발나물 무침 만드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