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Apr 20. 2021

백 파더짜장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나미 다락 방코 코입니다.


봄이 성큼 와서인지 마음도 설렘이 가득한 날이네요


오늘은 짜장밥을 하는데 그냥 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럴 때는 티브이를 살짝 보면

어찌나 맛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하는지


따라 하고 싶은 마음이 항상 있을 때는

냉장고에 꺼내어서 할 수 있는 요리로 시작을 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백 파더 짜장밥을 따라 해볼까 해요


같은 짜장밥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포인트가 있었어요

짜장밥에 이것을 넣으면??? 생각을 해보지 못했던 것을

백 파더가 했으니 따라 할 수밖에 없네요

 

오늘은 간단한 백 파더 짜장밥으로 맛있는 짜장밥 준비해보아요


백 파더 짜장밥
재료 : 짜장 가루 한 봉지 100g 돼지고기 300g 양파 2컵 대파 1컵 당근 반 컵 표고버섯 1컵 감자 1컵
양념재료 : 식용유 5스푼 고추장 반 스푼 설탕 듬뿍 1스푼 종이컵 물 3컵
<어른 수저 기준 종이컵 기준입니다.>


1.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짜장 가루가 빠졌네요

백 파더는 다진 고기와 양파 대파만 준비해주었습니다.


2. 저는 버섯 당근 감자가 냉장고에 있어서 모든 재료 다져서 준비해주었습니다.

돼지고기도 카레 고기 한팩 준비했습니다.


3. 식용유 5스푼 넣어주세요


4. 대파>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5. 백 파더는 다진 고기를 사용했지만 저는 일반 카레 고기를 사용했습니다.


6. 설탕 듬뿍 1스푼> 고추장 반 스푼 아이들이 먹는 짜장밥이랑

설탕을 듬뿍 넣고 고추장을 반 스푼 넣어주었습니다.  



7. 감자> 당근 넣고 볶아주세요


8. 물 종이컵 기준 3컵을 넣어주세요 표고버섯도 함께 넣어주세요


9. 모든 채소가 익었다 싶으면 짜장 가루 한 봉지를 다 넣으시고 끓여주시면 완성!!



















백 파더의 짜장밥 포인트는 설탕과 고추장이었어요

고추장과 설탕을 함께 넣으니 더 풍미가 있어서

남편 이야기로는 사 먹는 짜장이라고 하네요


모든 재료를 잘게 다져서 짜장밥을 만드니

아이들도 채소도 먹어서 좋고


어른 입맛에 매콤한 맛이

더 해져서 자꾸 먹게 되네요


다이어트는 또 내일 해야 하나 봐요


고추장을 너무 많이 넣으면 짤 수도 있으니

적당히 넣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짜장을 시킬 때 고춧가루를 뿌려만 먹어보았지만

이번 짜장밥은 또 다른 맛이네요


다음에 짜장밥을 만드실 때

고추장과 설탕을 1:1로 하여서 넣으시면

더 맛있는 짜장밥을 드실 수 있어요

 

봄이 와서 더 설레어서 그런지 밥 위에

짜장 올리고 예쁜 꽃으로 데코까지 하니

아이들이 이쁘다고 맛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백 파더 짜장밥 준비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쑥떡 만들기아이들과 해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