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Apr 28. 2021

백종원비빔국수 양념장만들기








안녕하세요

나미 다락방 코코입니다


국수가 당기길래~ 그런 날 있잖아요~

한 가지에 꽂혀서 먹고 싶은 그런 날


박명수의 라디오를 듣는데도

비빔국수와 칼국수 중에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를

이야기하는 주제였는데


저는 오늘 완전 비빔국수에 빠져서

비빔국수 외쳤지만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도 좋은 것 같죠?


오늘은 국수 하나로도 든든하고 맛있게 할 수 있는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드는 법을

배워 보도록 할 거예요


국수에 꽂힐 때는 뭐니 뭐니 해도

백종원 씨~ 도와주세요 외쳐야겠죠?


오늘은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을

배우기만 하면 사 먹는 것보다


더 맛있는 비빔국수를 만들어볼 거예요


야채는 원하시는 것으로 넣으면 돼요~  

아니면 냉장고에 있는 야채 가득 넣어도


맛있게 되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을

배워보고 비빔국수 맛있게 만들어 먹어보아요



비빔국수 만들기
재료 : 국수 적당히 오이 1개 계란 2개
양념재료 : 고추장 3스푼 마늘 1스푼 식초 4스푼 설탕 3스푼 진간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어른 수저 기준입니다.>



1. 재료 준비해볼까요

저는 신김치 좋아해서 다져서 적당히 준비했어요


이번 백종원 양념장만 기억 꼭 해보세요


2. 양념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서로 배합도 되고 숙성도 되게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고추장 3스푼> 마늘 1스푼> 식초 4스푼> 설탕 2스푼> 진간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3. 국수 삶아볼까요

물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펄펄 끓으면 국수를 넣어주세요



4. 끓어오르면 찬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한번 끓여주세요



5. 차디찬 물에 2~3번 박박 씻어주세요

국수의 하얀 물이 나오면 버려주세요


6. 양념장과 오이 계란 준비해볼까요~



7. 우선 물에 씻은 국수를 양념장에 버무려주세요


8. 각종 재료로 예쁘게 만드시면 완성입니다.















맛있는 백종원 비빔국수이네요

백종원 비빔양념장만 배워도 한 끼 뚝딱이네요


집에서 간단한 국수 하나로도

이렇게 맛있는 맛을 낼 수가 있으니

가게 가서 먹지 않아도 맛있는 것 같아요


비빔양념장을 하실 때 미리 하셔서

숙성시키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서로 양념이 어우러지는 시간도

필요하지요


오이와 계란만 있어도 이렇게 맛있게 되니

비빔국수는 묘한 매력이 있는 국수이네요


저는 김치 넣어서 먹는 것을 좋아해서

김치도 넣어보고

남편은 김치가 싫다고 하여서 빼서 주었습니다.


냉장고에 상추가 각종 야채가 있다면

다 같이 넣어서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뭐니 뭐니 해도 계란은 꼭 넣어주세요


오늘은 백종원 비빔양념장 배워서

맛있는 비빔국수 만들어보았네요


저녁에 비빔국수 어떠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백종원 토스트참치 멜트 토스트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