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May 27. 2021

쑥반죽으로 쑥와플만드는법


안녕하세요

나미 다락방 코코입니다.



2021년은 뭔가 해봐야지 하면서

기대가 부풀었던 하루와 다르게

벌써 6월이 올 거 같은 27일이네요


그래도 오늘 하루 힘차게 시작해봐야겠죠?


시골에서 쑥 반죽을 많이 받아왔어요

만들다 보니 아이들은

달라고 짹짹거리고


찜솥 꺼내기도 싫고

요리하기 싫은 날은

냄비 뚜껑도 들기 싫다더니


커피만 먹고 싶은 날인 것 같아요


집에는 와플메이커가 있어서 간편하게 와플 기계로 꺼내어서

쑥 와플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로 쑥 와플이 완성이 되었을까요?

오늘은 쑥향 가득 나는 와플 만들어보아요



재료 준비해주세요
재료 : 와플메이커 쑥 덩어리 들기름




1. 쑥 덩어리를 4 등분해주세요




2. 작은 덩어리를 밀대로 밀어주세요


나무 밀대를 친정엄마가 빌려주셨어요

없으신 분들은 소주병으로 해도 좋을 것 같아요



3. 손으로 반죽할 때는 최대한

얇게 해 주는 것이 포인트예요


최대한 얇게 해서 울퉁불퉁하지 않게

밀대로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에 맛있는 들기름 살짝 묻혀주세요

저는 붓이 없어서 키친타월로 했는데

붓이 있으면 좋겠네요



5. 와플 기계에 넣으면 완성입니다.

삑삑 소리가 나오면 꺼내 주시면 돼요

확실히 얇게 밀대로 밀은 것이 더 이쁘게 되었네요





찢어서 먹는 것이

재미있는 쑥 와플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서

쏙 입에 넣어서 먹네요


먹으면서 코딱지 같다고 하네요

저도 어렸을 때 그렇게 개구쟁이였겠지요?


오늘은 간단한 쑥 와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쑥 와플이랑 커피로 집안을

카페처럼 만들어보았어요


늘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로 완성된 재료에

누르는 것만 해보았는데


떡은 찌는 것이어서

와플 기계에 누르면 익을까 하는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맛있어져라 주문도 외워보았는데

쑥 와플이 완성이 되니 기분이 최고이네요


쑥 와플은 쑥떡과 다르게

찢어먹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여기서 꿀 빠지면 섭섭하지요

꿀 살짝 찍어서 풍경 바라보고




커피 한잔이면 힐링되는

기분은 말로 표현 못하는 것 같아요



와플 기계는 보물이네요 어떠한 재료를 넣어도

맛있게 되니 말이지요



다음에는 더 다양하게 와플 기계로 만들어봐야겠어요

커피 한잔과 쑥 와플로 힐링하는 하루 보내야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고추장마늘쫑장아찌만드는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