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Aug 23. 2021

청귤청 만드는방법

집에서 수제청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나미 다락방입니다.


이제 슬슬 시원한 바람이

오는 것 같아 좋았는데



오늘 태풍이 온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어요




청귤청 담그는 방법


8월이 되면 어김없이 오는

청귤 풋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한번 먹어보기 시작하면


가족들이 이맘때 항상 물어보는

청귤청 있는지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해요


8월 초에 나오는 귤은 풋귤

중간 정도에 노란빛이

나오는 것은 청귤이라고 해요



8월에 제철과일

청귤청 만들기를



간단하게 배우기만 하면 두고두고

겨울이 되면 따뜻하게

먹는 청귤 차가 되어서

이것 또한 너무 맛있어요


시원하게 얼음 동동 올려서

먹고 싶으면 청귤 에이드도 맛있는



청귤청 만들기


수제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맘때 꼭 청귤청을 하셔서

맛있는 청귤 에이드 만들어보세요




재료: 청귤 설탕 비율 1:1 <여기서 청귤의 반은 즙을 내주었습니다.>
탄산수 세척용 소금

1. 청귤은 마트에서 보기가 어려워서

인터넷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번에는 3kg 청귤을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2. 노란빛이 나는 청귤은 달달함이 더하고

초록빛이 나는 풋귤은 신맛이 강해요

3. 소금으로 청귤을 팍팍 문질러주세요

뽀드득뽀드득 소리가 나도록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나중에 보면 초록 소금으로 변해있답니다.

청을 만들 때 쓴맛이 안 나게

 하는 중요한 포인트

4. 깨끗하게 물로 씻어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키친타올에 깔고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청귤의 즙을 내볼까요?



6. 노란빛이 많이 나는

청귤은 껍질을 벗겨서

즙을 내주겠습니다.


청귤의 즙을 함께 내주면 쓴맛이 안 나고

청귤청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즙과 함께 있어서 인지

더 맛나 보이는 청귤이네요

7. 물기가 완전히 없어졌네요

청귤의 윗부분 마지막 부분을 잘라주신 후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8. 남은 청귤의 남은 부분은 꽉 차서 즙을 내주시면 됩니다.


이제 설탕만 넣어주시면 돼요


9. 즙을 내주고 슬라이스 한

청귤과 함께 설탕을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일반 마트에 판매하는

하얀 설탕으로 하였습니다.


10. 함께 버무려준 후

30~1시간 정도 두고

설탕을 골고루 녹여주세요


그리고 녹았다면

소독된 병에 차곡차곡 담아주시면 완성입니다.


11. 1~2일 정도 상온 보관하셔서

 설탕이 완전히 녹았다면

냉장 보관하셔서 2주 정도 지난 후 드시면


처음에 먹었던 청귤청의 맛보다

 진국인 청귤청을 드실 수 있어요

저희는 맛있어서 벌써 3일 지난

청귤청인데 반을 후다닥 먹었네요


얼음과 담은 청귤청을 넣고

 탄산수를 부어주면 청귤 에이드 완성

며칠은 안되었지만

청귤이 주는 매력은 빠질 수 없네요

두고두고 먹으면 청귤의 매력에 빠지실 거예요



청귤이 쓴맛이 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물기를 완전히 없애서

썰어주시고


즙을 내는 방법을 하시면

쓴맛이 없어집니다.


청귤청 만드는 법
1. 소금으로 세척해주세요
2. 물기를 완전히 없애주세요
3. 청귤의 즙을 내어서 청을 만드세요

냉장고에 넣어서

가을이 오고 목감기가 올 때쯤


따뜻한 청귤 차로 목감기도 예방하고

몸에 좋은 비타민도 흡수하세요

청귤로 맛있는 에이드 만들어서

가족들과 얼음 동동 띄어서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태풍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제철 단호박 찌는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