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Nov 03. 2021

전분 없이 총알 새송이버섯볶음 만드는 법

저렴하면서 간단한 반찬 만들기


가을은 가을은 무슨 색?

은행잎을 보세요


가을은 가을은 무슨 색

단풍잎을 보세요


그래 그래 가을은 빨간색

아주 예쁜 빨간색


자동차를 타며 흥얼거리는 5살 아이의 동요 노래가

오늘 날씨와 딱 들어맞는 것 같네요


단풍잎도 은행잎도 예쁘게 물들었는지

소녀감성이 꿈틀꿈틀 올라오는 것 같아 기분이 좋은 하루이네요


아이들과 은행나무길이든 단풍잎 길이든 가서

걸어가면서 가을을 느껴보고 싶네요



작은 새송이 버섯 아세요?

마트에 가니 총알 새송이버섯이라고 쓰여있네요


작은양으로 포장을 해서

판매하는 총알 새송이버섯은 저렴해서


바로 반찬을 만들어서 먹기

편한 총알 새송이버섯볶음을 만들어볼까 해요


오늘은 저렴한 총알 새송이버섯을 전분 없이 바로 볶아 버섯 반찬 만들어보아요


재료 : 새송이 400g
양념재료 : 식용유 3스푼 양파 반쪽 대파 반쪽
간장 2스푼 마늘 1스푼 맛술 1스푼
굴소스 반 스푼 설탕 반 스푼
들기름 1스푼 깨 1스푼
<어른 수저 기준입니다.>



1. 재료는 양파와 대파 버섯한팩 준비해주세요


2. 재료를 손질해볼까요?


양파 반쪽을 채 썰어주세요


대파도 채 썰어주세요



새송이버섯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식용유 3스푼> 마늘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채썬대파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4. 채 썬양파 넣어서 볶아주세요

5. 주인공인 버섯을 넣어주세요

버섯을 넣고 충분히 볶아서

진간장 2스푼을 넣어주세요  

맛술 1스푼도 넣어주세요

6. 충분히 볶았다면 굴소스 작은 1스푼을 넣어주세요


7. 설탕 약간 1스푼을 넣어주세요

8. 충분히 볶았다면 들기름 1스푼을 넣어주세요

9. 깨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바로 볶아주는 총알 새송이버섯이에요

전분 없이 볶아주어서

물이 생기지만 버섯의 간이 간간하니

맛있게 되었네요


굴소스를 넣어서 감칠맛이 더 업이 되었네요

저렴한 반찬으로 최고인

총알 새송 버섯볶음


후다닥 아이들 반찬으로 만들기도 좋고

아이들 입맛이어서

고추를 빼고 볶았지만 단짠 단짠 맛이 나오네요


매콤한 맛이 좋으신 분들은

매콤한 고추를 1~2개를 넣어서

볶으면 더욱더 맛있겠지요?


총알 새송이버섯볶음 만드는 영상


오늘도 맛있는 식사 준비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시중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