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ech Abou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작가 Mar 04. 2017

ROYCO,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참가

소너스 파베르 '오마쥬 트래디션' 하이엔드 스피커

BMW, 마세라티, 맥라렌, 볼보의 자동차 브랜드가 가지는 공통점은 Bowers & Wilkins의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 적용된 차량용 오디오 이상의 Bowers & Wilkins 외의 다수의 하이엔드 오디오를 오는 3월 5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에 참가한 로이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 외에도 대중적인 제품들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이번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를 함께 만나보도록 하자. 로이코는 이번 전시회에서 코엑스 3층 304호와 305호 부스에 마련된 청음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소리를 들려준다.


먼저 소너스 파베르(Sonus Faber)는 라틴어로 '소리의 공방'을 일컫는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이다. 이번 새롭게 선보인는 아마티 트래디션(Amati Tradition)과 과르네리 트래디션(Guarneri Tradition)은 1세대가 처음 등장한 90년대 초부터 소너스 파베르의 진가를 상징적으로 표현해 오고 있는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사진에서는 바깥쪽이 아마티 트래디션, 안쪽의 스피커가 과르네리 트래디션이다.


소너스 파베르의 새로운 스피커와 매칭되는 시스템은 린(Linn) 클라이막스(Klimax) DS/3 DS Player와 매킨토시 (McIntosh) C2600 프리앰프, MC275 진공관 파워앰프로 이루어진다.


305호 앞에서 만날수 있는 또 다른 신제품으로는 이번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디오퀘스트의 나이트아울 카본 헤드폰이다. 전작인 나이트호크가 오픈형이었다면 이번 나이트아울 카본은 밀폐형 구조로 소리가 새어 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있으며 베이스 역시 좀 더 강해졌다고 할 수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차이가 없고, 한층 더 보완된 케이블에서 오디오퀘스트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이트아울 카본 헤드폰은 현장에서 직접 청음이 가능하며 오디오퀘스트 휴대용 DAC인 드래곤플라이와 함께 사용중인 스마트폰에서도 그 성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다. 이번 서울국제오디오쇼를 기념하여 나이트아울 카본을 구매하면 드래곤플라이 레드 DAC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라고 하니 관심있는 매니아라면 현장구매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이트아울 카본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로이코에서는 하이엔드 헤드폰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B&W의 apt X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P5 와이어리스와 P7 와이어리스, B&W 50주년을 기념하는 플래그십 헤드폰인 P9 시그니처는 많은 관심과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들이다.


이어 앞서 소개한 소너스 파베르의 프리마(Pryma) 헤드폰의 경우 작년 하반기에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킨 제품으로 유니크함에 비중을 둔다면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소너스 파베르의 프리마 이전에도 디자인이 강점인 뉴욕 프리미엄 헤드폰 브랜드인 마스터&다이나믹(MASTER&DYNAMIC) 역시 블루투스 헤드폰인 MW60과 MW50을 함께 선보였다.


매킨토시 RS100 무선 와이어리스 스피커 역시 위시리스트에 넣어둘만한 제품이다. 오디오 매니아라면 하이파이와 아날로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매킨토시가 점점 젊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으로 대략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 DTS 무손실 무선 전송 기술, DTS Play-Fi 제공
- 60W 출력의 2웨이 와이어리스 액티브 스피커
- 1개의 네트워크에 최대 16대까지 동기 가능
- Spotify, TIDAL 등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매킨토시 RS100의 기본 구성은 1개 1조이지만 2개 1조로 스테레오 구성도 가능하다. 가격은 160만원.


이어 304호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세계의 명차가 선택한 B&W의 802 D3 스피커와 린 클라이막스 DS/3 플레이어, 옥타브(OCTAVE)의 HP 300 SE 프리앰프와 RE 320 파워앰프가 매칭되었다. 제프 롤랜드(Jeff Rowland)의 인티앰프 신제품인 데몬(Daemon)도 함께 만날수 있다.


304호의 또 다른 매칭 시스템으로 B&W 805 D3 스피커와 옥타브 V80 SE 인티앰프 혹은 Ayre QX-5 Tw 플레이어 / Ayre KX-5 Tw 프리앰프 & VX-5 Tw 파워앰프 구성의 시스템 역시 전문가의 세미나를 통해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하이파이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입문을 준비중이라면 한번쯤 듣고 배워야 할 B&W의 하이엔드 스피커와 함께 감성과 성능을 한번에 느낄수 있는 매킨토시 앰프 외에도 로이코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까지 이번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 함께 만나보도록 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