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Sep 04. 2015

만약 이 세상에 신이 있다면

나는 기필코 그 신을 죽일 것이다

세상에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종교가 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이 믿는 신이 유일신이라면서
자신과 다른 종료를 믿는 사람에게 해를 가한다.

종종 뉴스를 통해 전해지는 종교 분쟁은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우리 일상에서도 볼 수 있다.
매일 역 광장에서 확성기를 틀고 외치는 아주머니와 아저씨들이 그렇다.

만약에 신이 실재한다고 하면
나는 그 신을 만나서 가장 처절하게 죽이고 싶다.
이 세상에 신은 있다면, 그것은 신이 너무나 잘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이 어디선가 숨 쉬고 있다면,
어찌 신을 믿는다고 말하는 자들이 그 모양인가.
어찌 선한 사람은 일찍 죽고, 악한 사람은 이리도 오래 사는가.

결론은 한  가지뿐이다.
신이 잘못했다.
신이 너무나 어리석다.

그래서 만약에 신이 실재한다면 나는 그 신을 죽이고 싶다.
마음으로 신을 믿는 게 아니라 입으로 떠드는 신자들도 함께 죽이고 싶다.
이 거짓된 세상에서 분쟁을 가져온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니라 바로 종교였으니까.

친척 중에도 여호화인가 여호와인가 그 신을 믿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은 자신이 어려울 때마다 친척과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한다.
하지만 주변 사람이 어려울 때에는 들은 척도 하지  않을뿐더러 도와주려고 하지도 않는다.

그러니 어찌 신을 향한 믿음이 올곧은 마음이라고 할 수 있겠으며
어찌 신을 믿는 종교인이 선하다고 말할 수 있겠으며
어찌 신을 믿으라 종교를 믿으라 할 수 있겠는가.

만약 그런 일이 가능하다면 신은 선이 아니다.
오로지 새까맣게 칠해진 악의일 뿐이다.
애초에 사람이 악이기 때문에 그렇다.

나는 그래서 마왕을 동경한다,
신을 죽이고 싶다,
신은 잘못되었기에.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불행을 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