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은미 Sep 10. 2023

홍청 작가님과 런치타임

이벤트 오프라인 모임 후기














제가 요즘 이벤트의 여왕이 되고 있는가 봐요. 인스타툰 작가이자 청년 사업가이신 홍청이 님 2천 팔 이벤트에 덜컥 뽑혔지 뭡니까. 


이벤트는 바로 오프라인 만남! 

밥도 사준 신다고~~♡ 룰루랄라~ 역삼동 조금 멀지만 어디를 못 갈쏘냐!

사실 요즘 늠 방구석에 콕 박혀 있었던지라 새로운 에너지 수혈(?)이 필요했어요. 


직접 만난 홍청이 작가님은 선한 인상에 스위트하셨어요. 반듯한 일잘러 느낌이었는데 조금 더 자세히 써 보자면 성실 반듯한 성격에 주변 상황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전략형 인재라 느꼈답니다. 사전에 질문받은 궁금한 점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풀어주셨는데 와, 사업가 마인드는 역시 달랐어요. 삶의 태도부터 일을 하는 디테일한 방법, 꿀팁까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중 마이크로소프트 TO DO아웃룩 일정관리, 노션을 어떻게 쓰는지 보여주셨는데 일잘러의 첫출발은  끊임없는 효율성 개선과 시간 관리임을 또 한 번 느꼈답니다.  


그리고 함께 만난 분들과 대화도 즐거웠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어떤 분들을 만나게 될까 궁금하고 기대를 하면서 나갔어요. 그 중 인스타툰 작가님들을 새로 알게 되어서 좋았고 고충과 다양한 팁을 나눌 수 있어서 동지애가 싹텄습니다. 


인스타툰 작가님들과 교류를 하거나 페어전에서 작가님들과 친분을 쌓다 보면 젊은 작가님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그들이 진취적이고 계획을 이루어나가기 위해 시도하는 모습에서 자극을 받아요. 어떤 관계로 만나는 가에 따라 대화가 다르고 호칭이 달라지죠. 예전 기타 모임할 때는 제가 어린 나이에 속했고 50대, 60대 언니들과 기타를 함께 배웠는데 연륜이 있는 사람과 함께 하면서 배우는 게 많았어요. 언니들도 어린 친구들과 함께 하며 활력이 생기고 좋다고 했고요. 저도 나이가 들수록 또래와만 어울릴 게 아니라 다양한 나이의 사람들과 교류를 하고 싶고 그런 곳에 어우러지는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새로운 인연들 덕분에 내 좁은 세계가 조금 더 풍요롭고 넓어지는 것 같아요. 최선을 다해 갓생 하는 그들의 모습에 퐈이팅 기운 잔뜩 받고 왔습니다. 찐소통 하다 또 반갑게 만날 자리를 기대해 봅니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소통 #관계 #모임 #일상툰 #미야툰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는 왜 계속 40대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