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자전거 Oct 03. 2020

내 책이 베스트셀러라니?




"와 축하해. 베스트셀러 됐네."

얼마전 세상에 나온 책이...

예약 판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친구의 카카오톡을 받았다. 

캡쳐 화면에는 네이버 베스트셀러에 선정되었다는 빨간 딱지가 내 책에 붙어 있었다.


얼마 전 갓 인쇄가 끝난 책. 아직 온기도 채 가지시 않은 책이다.

그런데 베스트 셀러라니!!?


시스템적인 오류겠지 하며 몇날 며칠을 신경쓰지 않고 보냈다.

(사실 굉장히 신경쓰였다. 시스템 오류가 계속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런데 오늘 아침까지도 이 딱지가 그대로 붙어 있다. (정말 다행이다...)


출판업계에 얼마나 대단하신 분들이 많은데,

경력도 실력도 없는 내가 베스트 셀러 받았다고 얘기해도 될까 무척 조심스럽다.


차라리 세상이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그간 책 쓰고, 출판까지 해내느라 

몇 년간 머리 싸매고 고생했으니

잠시간만이라도 주는 상이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오히려, 

앞으로 내 책을 읽어주시는 독자분들께 더 많이 베풀고 소통하라는 의미에서

미래의 독자분들이 미리 주신 선물이라고 여기고 싶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출간 후기] 마음이 편안해지는, 친구 같은 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