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캐미 스토리텔러 Aug 25. 2023

미국 초등학교 방문기

개학 첫날

2023년 8월 24일 목요일, 2023~2024년도 학기가 시작하는 날입니다. 목요일이 개학 날이라 좀 낯설지요? 학교 첫날은 누구나 기대감과 함께 긴장도 하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금요일 하루 더 학교에 가면 주말이니 휴식할 수 있어서 이 또한 아이들을 위한 배려인 듯합니다.


개학 첫날, 학생들이 행복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풍선으로 장식을 많이 했네요

 

학교 건물들은 1층으로만 되어 있고 교실, 교무실, 음악실, 도서관 등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교실 밖에 학생들의 가방과 품을 걸어 둘 수 있는 고리가 있고, 학교를 구분하는 담은 없지만 학교 방문객들은 꼭 교무실에 먼저 들려 방문 이유를 설명한 후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항상 맑은 날씨를 기대하는 캘리포니아 답게 점심이나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은 실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이 자전거를 이용할 경우 보관하는 장소와 주차장 지붕은 태양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솔라 패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벽면은 아이들이 그린 타일이 멋지게 장식되어 있어서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듯합니다.


오늘은 미국의 초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른 모습일 수 있겠지만 아이들을 배려하고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 하나일 듯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