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캐미 스토리텔러 Jan 10. 2024

샌디에고의 미션 베이 파크

Mission Bay Park in San Diego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San Diego)에는 씨월드(Sea World)라는 바다생물들이 함께하는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다양한 해양 포유류들, 예를 들면 범고래, 돌고래. 펭귄, 바다사자등의 공연도 볼 수 있고 가오리를 직접 만질 수 있어요.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쇼 중간에 그들의 특성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도 합니다.

흔히 볼 수 없는 밸루가 나 듀공과 같은 신비로운 바다 포유류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조련사와 오랜 시간 훈련을 통해 보이는 행동과 믿음이 말도 통하지 않으면서 함께 이뤄지는 게 신통방통합니다. 물론 칭찬 선물로 생선을 몇 양동이씩 한꺼번에 받아먹기는 하지만 말이죠.


https://seaworld.com/san-diego/




씨월드를 지나 짧은 다리를 건너면 고즈넉한 작은 섬이 나오는데 그곳이 바로 미션 베이 공원(Mission Bay Park)입니다. 저 멀리 씨월드 놀이공원의 롤러코스터들이 보이네요.



이 섬은 주택가는 없고 파라다이스 포인트라는 리조트가 한 쪽에 자리해 있습니다.

섬 전체가 공원으로 잘 조성되어 있고, 수영이나 낚시는 할 수 없으나 제트스키를 타고 카약, 바비큐는 허가하는 곳입니다.


 

섬 주변으로 바닷물이 조용히 감싸며 흐르고 있고 사람들도 살지 않다 보니 다양한 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을 알 수 없는 새들은 잔디밭과 바다를 오가며 뭔가를 열심히 먹고 있네요.



먼바다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갈색 펠리컨들이 물고기 사냥에 나섰습니다.

큰 덩치 때문에 부력이 생겨 깊은 바닷속까지 다이빙할 수는 없지만 수면 가까이 있는 치어들을 사냥 하나 봅니다.



공원을 찾은 시민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곳을 기는 모습입니다.

시베리안 허스키가 고 있는 바퀴 달린 썰매를 타고 가는 할아버지는 보는 이들의 부러움 대상입니다.



초록의 잔디 위에서  푸른 바다를 보며 함께하는 요가는 몸을 건강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쓰레기가 보이지 않고,

다양한 새들을 만날 수 있고,

초록의 잔디와 푸른 바다를 보며,

무료로 이용가능한 이곳은

샌디에고에 위치한 미션 베이 공원입니다.



https://www.sandiego.org/explore/things-to-do/beaches-bays/mission-bay.aspx


매거진의 이전글 레고랜드의 도시 칼스배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