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캐미 스토리텔러 Mar 14. 2022

더 이상 코로나 마스크 의무사용은 없다

2022년 3월 12일 새로운 지침 발표 - 캘리포니아, 오레곤, 워싱턴

2022년 3월 12일 기준, 미국 서부에 있는 3개 주(캘리포니아, 오레곤, 워싱턴)가 실내 마스크 의무사용 지침을 해제하였다.


물론 여전히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나 공항, 병원, 노숙자 보호소 및 구치소, 노약자 보호소, 장기 요양 시설 등은 반드시 마스크를 사용해야 하는 예외규정을 적용하였으나 사실상 이제 더 이상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의무사용은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 코로나 관련 캘리포니아 주정부 공식 웹사이트 참조 *   

https://covid19.ca.gov/ko/masks-and-ppe/


최근 미국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및 사망자 수가 현저히 감소하여 이와 같은 주 정부들의 지침이 완화된 걸로 보인다.


* 코로나 신규 확진자 및 사망자 통계 확인 *

자료출처 : Google.com  2022년 3월 11일 기준

그러나 여기서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 되는 부분이 있다.

어제 신문 보도에 의하며 델타 변이와 오미크론 변이가 합쳐진 '델타크론'이란 새로운 변이가 발견되었다는 것이다.


아직까지 감염자가 수가 적어 감염률이나 전파력조차 알 수 없는 상황이라 보도했다. (파이낸셜 뉴스 참조)

https://www.fnnews.com/news/202203131118008703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로나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내부 운동시설인 피트니스를 살펴보면 좋을 거 같아 MK가 직접 방문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거리두기를 시행하지 않고 있음은 물론, 아래 보이는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단 한 명 만이 마스크를 썼을 뿐 운동 중인 사람들 대부분이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2층으로 되어 있는 피트니스 안에 있는 전체 인원을 계산해 봐도 5% 정도만 마스크를 쓰고 있고, 줌바나 요가 등 단체가 한 룸에서 하는 운동도 진행되고 있었다.  


운동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피트니스 내부 모습
저 멀리 빨간색 마스크를 쓰고 있는  한 사람만 보이는 상황

이와 같이 미서부 3개 주들의 '코로나 마스크 사용에 대한 지침' 변화는 신규 확진자 숫자 변화에 따라 다른 주들의 향후 지침에도 영향을 줄 것이어서 정부와 질병관리 센터(CED-Centers for Disease Control)의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서서히 정부의 지침이 완화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개인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최우선적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자신의 마스크 사용 기준에 따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해야 할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시민권 받았으니 배심원으로 출석하시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