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셜매트릭스로 본 온라인 세상

트랜드 파악에 좋은 소셜매트릭스=썸트랜드 살펴보기

날이 우아하게 아름다워진 요즘, 온라인 세상은 무엇에 관심이 있을까요? 

오늘은 빅데이타 분석을 해주는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에 대해서 소개드릴까 합니다. 마케팅 기획을 주로 하다보니, 분석자료를 찾아볼 때가 많습니다. 특히,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유저들의 호응도랄까, 관심도를 알고 싶을 때 찾아보는 사이트가 소셜매트릭스입니다. 요즘엔 썸트랜드로 로고가 바뀌었습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어떤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해 온라인상에서 어떤 정보가 공유되고 있을까요? 그걸 알아보려면 각 SNS매체에 가서 검색을 해도 됩니다. 조금 더 간편한 방법은 소셜매트릭스에서 검색을 해 보는 것입니다. 실시간 트랜드, 이슈상황, 요즘 뜨는 해시태그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식량지원에 대한 정보나 감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론조사보다야 훨씬 정확하진 않겠지만, 어떤 이슈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선 편리합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최근 이슈뉴스가 뭔지, 최근 떠오르는 해시태그가 뭔지도 알려줍니다. 소셜매트릭스는 다음소프트가 운영하는 빅데이타 분석 전문 사이트입니다.  SNS상에 있는 방대한 콘텐츠를 분석해서 알려주는 곳인데요, 온라인상의 여론을 파악하기에 좋은 자료들을 제공해줍니다. 

어떤 자료들을 제공하는 지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특히, 빅데이터 분석 부분을 클릭하면 다양한 정보를 이쁜 그래프와 함께 제공하는데요. 

핵심 키워드에 댛나 연관어 맵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검색키워드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들을 확인하기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언급량도 함께 노출되는 데요. 인기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시기별 언급량 추이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오호~ 감성 분석도 가능합니다. 핵심 키워드에 대한 감성은 어떤 지 색상과 크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전체 종합적인 긍정과 부정 , 중립적 의견에 대한 분포도도 제시됩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뉴스 등 4개 매체에 실제 올라가 있는 SNS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셜매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무료로 이렇게 다양한 온라인 여론을 분석해서 알려주는 사이트가 많지는 않습니다. 기획할 때나, 마케팅할 때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것. 그것이 바로 풍요로운 정보화 사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보다 더욱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소셜매트릭스에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착한 기업이 이기는 세상이 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