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의 앱 퍼포먼스 마케팅을 할 때, 두 가지 유형으로 앱 마케터를 나눠볼 수 있습니다.
수집가형 마케터 vs 전략가형 마케터
수집가형 마케터는 데이터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있어 일단 데이터라면 무조건 모으고 봅니다. 하지만 데이터 활용 노하우가 부족해서 데이터를 성과로 연결시키지 못하는 마케터입니다.
전략가형 마케터 또한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 인사이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합니다. 실제 마케팅에 적용하기 위해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구조를 세팅하고, 데이터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앱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현재 데이터 기반 앱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유의미한 성과를 얻을 수 없다면,
1) 데이터 확보
2)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획득
3) 마케팅 활용 단계에서의 실무 전략을 배워 전략가형 마케터로 한 단계 나아가야 합니다.
5월 21일 저녁, 모비아카데미에서는 “데이터를 갖고 노는 앱 마케팅 실전 매뉴얼” 교육을 통해 전략가형 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빅데이터 기반의 머신러닝 모바일 광고 플랫폼 몰로코MOLOCO) 최윤정 마케터의 실무 경험을 담아 ▼앱 마케터의 데이터 확보 전략 ▼유저 데이터를 활용한 앱 마케팅 캠페인 설계에 대한 데이터 활용 전략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내 앱 비즈니스의 유의미한 데이터를 마케터에 활용해보고 싶은 분, 현재 캠페인을 운영 중인 스타트업 실무 담당자, 체계적인 데이터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앱 마케터라면 모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