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Feb 21. 2020

[모비아카데미]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SQL 기초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우리는 모든 것을 데이터로 말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를 분석하고 마케팅 최적화를 위해선 데이터 분석이 필요하죠.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데이터를 얻기 위해 접근하는 데이터베이스는 가공해야 하는 원석에 불과합니다.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에서 내가 원하는 데이터만 뽑아낼 줄 알아야 개발팀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고, 나의 소중한 업무시간도 허투루 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이썬이나 R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에 앞서, 우선 데이터들을 원하는 형태로 추출해야 하는데 이때 가장 유용한 도구가 바로 SQL입니다.   









배경지식이 없는 채로 SQL을 공부해보고자 검색을 했는데 하면 할수록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실무에서 필요한 건 도대체 어떤 부분인지 감이 안와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커다란 체계인 SQL에서 마케터가 데이터 분석을 위해 알아야 할 지식은 극히 일부분인데 말이죠.


복잡한 이론이 아닌, 마케터 관점에서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핵심만 배우고 싶다면 2월 25일 모비아카데미에서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SQL 기초 실습]을 만나보세요!  






                  원하는 데이터만 뽑아 쓸 줄 아는 마케터 되는 SQL 기초 실습


                             커리큘럼 자세히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오픈서베이 개발팀은 어떤 과제를 해결하고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