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민형 CFA Nov 22. 2021

모빌리티 산업의 구분과 방향성

(모빌리티 산업을 구분하고 주요 모빌리티 주요 서비스를 살펴봅니다)

안녕하세요 :)

모빌리티 산업과 비즈니스 그리고 관련 기업의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김민형입니다. 지금까지 약 1년 동안 브런치를 글을 올려왔었고, 얼마 전 서울연구원에서 모빌리티에 대한 강의 제안을 주셔서 금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필요한 분들이 있을 실까 하여 발표한 자료를 공유드려 봅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일부 내용을 추가하여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작성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잊지 마시고 “좋아요” 혹은 “추천” 그리고 브런치 "구독" 부탁드립니다. 

PS. 현재 모빌리티 뉴스 공유와 경력 개발 목적으로 모빌리티 네트워크(이하 “모네”) 카카오 오픈 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네"에는 400여분의 모빌리티 현업 분들이 참여 중이며 정기적인 스터디를 통해 네트워킹을 하고 있습니다. "모네" 오픈 방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1:1 톡으로 명함+별명을 보내 주시면 방 참여 코드를 전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 단톡방 익명으로 운영 중이며 단톡방 주소는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1:1 갠톡 링크: https://open.kakao.com/me/mobility


모빌리티 네트워크 오픈 카카오톡 단톡방 운영 정책 

모빌리티 네트워크 단톡방 주소 : https://open.kakao.com/o/gAhjwyDb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