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May 06. 2024

스타리아야? ID.BUZZ야?
지커 믹스

지난 22일 중국 자동차 제조사 지커(Zeekr)는 곧 출시될 미니밴(MPV) 믹스(MIX)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실제 공식 데뷔는 오는 4월 25일 개막하는 베이징 모터쇼가 될 전망이다.

지커 믹스(MIX)는 ‘융합(Fusion)’을 의미하는 차명으로 가족을 위한 미니밴을 지향하는 모델이다.


둥글둥글한 디자인은 폭스바겐 ID.BUZZ, 현대 스타리아와 유사하며, 크기는 전장 4,688mm, 전폭 1,995mm, 전고 1,755mm, 휠베이스는 3,008mm다.


지커에 따르면 믹스의 디자인은 지구 저궤도를 도는 중국의 우주 정거장 ‘텐궁’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지커 미니밴은 중국 당국에 2,739kg, 2,639kg 두 가지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신고했다.


지커 믹스는 스파이샷의 디자인과 거의 유사하게 완성되었으며, 지커의 최신 디자인 언어 ‘스타게이트 LED 라이트 패널’을 계승했다.


이외에도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서스펜디드 루프 이펙트, 도어 핸들 없는 디자인, 19인치 또는 20인치 멀티 스포크 휠, 전면 펜더 카메라,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위한 라이다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출처:carnewschina.com


지커 믹스의 실내는 기존의 5인승에 더해 3+3 구조의 6인승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다. 최근 촬영된 스파이샷을 보면, 운전석쪽은 전통적인 방식의 도어를 채택했지만, 반대쪽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한 것이 보이는데 실제 출시도 동일하게 될 것인지 기대된다.


파워트레인은 310kW 전기 모터와 CATL-Geely 합작 배터리 제조사에서 공급하는 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 팩이 장착되며, 최소 속도는 180km/h다. 배터리 팩의 용량과 주행가능거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이 이렇게 익숙하다니, 닛산 킥스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