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Renault)는 넥스토리(Nextory)를 오픈R링크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장착된 커넥티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에 통합하여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확장한다.
오디오북 스트리밍 분야의 유럽 선두주자 중 하나인 넥스토리는 프랑스, 스웨덴, 스페인에서 잡지를 추가하여 각 시장에서 수십만 권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제공한다.
또한 넥스토리는 프랑스에서 엄선된 신문을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다양한 아동 도서를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와 장르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게된다.
50개 이상의 온보드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한 르노는 각 분야의 전문가인 기술 기업과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온보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많은 맞춤화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운전자와 동승자는 다양한 인터랙티브하고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즐겁고 신나는 여행이 될 것이다.
넥스토리의 콘텐츠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앱이 르노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통합됨에 따라 이제 사용자들은 오디오북과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통해 전자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청취 경험을 차 안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넥스토리 사용자는 이제 오픈알(openR) 링크 시스템이 장착된 르노 차량에서 자신의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는 9.99유로(약 1만 5천 원) 대신 6.99유로(약 1만 1천 원)의 할인 요금으로 르노 구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넥스토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프랑스, 독일, 스페인,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위스, 오스트리아에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