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Sep 03. 2020

새로운 페밀리룩 선보이는 푸조 3008 SUV

푸조 3008 SUV는 2016년 출시 이후 80만대 넘게 판매하며 C세그먼트 SUV를 이끌었다. 본국인 프랑스를 비롯해 유럽과 그 외 지역에서도 성공을 거두었으며 2017년에 제네바 모터쇼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그 화려한 데뷔를 했다.

2020년 푸조는 푸조의 핵심 모델인 3008의 페이스리프틀 공개했다. 새로운 패밀리룩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은 더 우아해졌다. 새로운 디자인을 받아들인 전면부, 풀 LED 테일램프, 새로운 컬러 그리고 새롭게 추가한 '블랙 팩(Black Pack)'이 페이스리프트의 특징이다.

뉴 푸조 3008 SUV는 브랜드의 핵심 전략인 'Power of Choice'에 따른 모든 드라이브 트레인을 갖추어 2륜과 4륜,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고객이 원하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인테리어에서는 새로운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더불어 10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과 연계한 새로운 디자인의 푸조 아이콕핏(PEUGEOT i-Cockpit®)이 선보인다.

각각의 트림은 최근 푸조 308을 통해 선보인 것과 같이 3개 등급의 마감재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별히 '팩(Pack)'이라는 옵션을 통해 추가로 트림을 구성할 수 있다.

푸조 3008 SUV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유럽에서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국가 사정에 따라 '푸조 스토어'를 통한 100% 온라인 판매를 진행해 구매 조건과 트레이드 인, 금융 서비스와 배송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이 도입될 것이다. 한국 출시 시기와 가격은 미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바람이 빚어낸 폭스바겐 ID.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