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Feb 14. 2021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SUV, 페이스리프트

2017년 말 출시 이후 330,000대를 판매한 C3 에어크로스는 세그먼트 내 경쟁이 더 치열해 지는 상황에서 상품성을 강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옵션을 추가해 커스터마이징을 확대해 경쟁모델 대비 디자인과 공간활용능력, 압도적인 모듈성을 갖추고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공개했다. 현재 C3 에어크로스 구매 고객의 62%가 하이엔트 트림인 샤인 버전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컴팩트한 외관과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한 C3 에어크로스는 더 편안하고 모듈화된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일상적인 주행을 위한 핸들링과 민첩성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SUV다. C3 에어크로스 SUV는 더 독특해진 개성과 더 모던해진 디자인과 더 강화된 편의성과 편안함을 갖추었다.



더 확실해진 디자인 그리고 다양해진 커스터마이징


차체 스타일이 점점 낮아지며 세단과 유사해져가지만 C3 에어크로스는 넓은 실내공간과 대용량 적재공간, 높은 지상고와 대형 휠을 장착해 더 확실한 SUV 디자인을 유지했다. 휠 아치 프로텍션과 하체, 전후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바 등이 그 증거다.

출시와 동시에 C3 에어크로스는 디자인과 커스터마이징 능력으로 고객들에게 친근함과 신선함을 주었다. 뉴 C3 에어크로스는 이 부분에서 완전히 성숙했다. 개성넘치는 특성은 유지했지만 장난기 넘치는 디테일이 사라졌으며, 더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변했다.


확실해진 프론트 디자인

뉴 C3 에어크로스는 프론트 디자인이 완전히 변해 그 성격이 어떻게 변했는지 단적으로 보여준다. CXPERIENCE 컨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2020년 뉴 C3에 처음 선보였던 디자인은 시트로엥의 새로운 시그니처가 될 것이며 개성넘치는 시트로엥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보여준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시그니처가 눈길을 끈다. 크롬으로 장식된 쉐브론 로고는 뉴 C3와 뉴 C4에서 보여진 것과 동일하며 더 근육질처럼 보이게 만든다. LED 라이트는 더 밝은 빛을 주어 야간 운전에 도움을 준다. C3 에어크로스는 새로운 스타일의 기하학적 패턴과 실버 그레이 스키드 플레이트로 스포티안 이미지를 더했다.

프론트 디자인은 보닛을 높게 만든 것같은 느낌을 주어 구조적으로 안정감을 주며 모던한 느낌과 견고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뉴 C3 에어크노스는 단단한 느낌의 스탠스, 평펴한 보닛, 여유로운 크기와 360도 프로텍션 등으로 B-SUV 세그먼트에서 차별화된 외모를 자랑한다.


업그레이드 한 커스터마이징

뉴 C3 에어크로스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은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이미지의 SUV를 찾는 고객을 위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7개의 바디컬러를 바탕으로 70가지 조합이 가능해졌고, 그 중 카키 그레이, 볼타닉 블루, 폴라 화이트가 새로운 컬러로 추가되었다.

고급 직물 느낌이 나는 아노다이즈드 오렌지와 아노다이즈드 다크 블루 2개의 새로운 컬러가 포함된 4개의 컬러팩도 준히했다. 컬러팩은 프론트 스키드 플레이트 엣지 부분, 도어미러 캡, 쿼터라이트의 컬러 인서트에 적용된다.

독특한 컬러의 루브르를 선택한 컬러팩에 따라 새로운 큐브 모양의 그래픽 사이드 시그니처가 있고, 샤이니블랙과 아노다이즈드 다크블루 컬러팩에는 미러 크롬 루브르 이펙트(크롬 쿼터라이트 데코), 폴라 화이트 컬러팩에는 화이트 큐브 이펙트가, 아노다이즈드 오렌지 컬러팩에는 오렌지 큐브 이펙트가 적용된다. 긜고 루프는 화이트 또는 블랙 2개의 컬러가 제공된다. 

C3 에어크로스는 다이아몬트 컷 또는 풀 블랙 버전의 16인치와 17인치 휠이 추가되었고 휠에 따라 더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업그레이드는 4가지 앰비언스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본 앰비언스는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그레이 시트 데코와 그레이 직물 대시보드로 구성했다. 

어번 블루 앰비언스는 모던한 감각과 편안함을 나타내며, 클래식한 스포츠웨어 정신의 블루 컬러 직물과 블루 가죽 스타일 직물을 사용했고 쉐브론에서 영감받은 스트립이 등받이 상단에 있으며 대시보드 스트립도 블루 가죽 스타일 직물을 사용했다.

메트로폴리탄 그라파이트 앰비언스는 아늑하며 동시에 힙한 이미지로 그라파이트 가죽 스타일 직물을 주로 사용했고, 가벼운 나무 효과가 나는 질감의 등받이와 대시보드 스트립에도 그레이 데코를 사용했다.

세련된 하이프 그레이 앰비언스는 그레이 그린 가죽과 블렉 가죽 스타일 직물, 그레이 그린 가죽 대시보드 스트립, 쉐브론에서 영감받은 시트 등받이 스트립이 특징이다.

메트로폴리탄 그라파이트와 하이프 그레이 앰비언스의 세련됨은 시트로엥의 독특한 탑스티칭이 특징이고 쉐브론 로고 스타일이 실내에도 반영되어있다. 탑스티칭 방식은 이미 뉴 C4에서 먼저 선보였다.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제안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


뉴 C3 에어크로스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을 통해 실내에 편안함을 한층 더 높혀주어 고객들이 마치 집에 있는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동급 최고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서스펜션 설정은 물론, C3 에어크로스는 C4 칵투스와 C5 에어크로스에서 처음 선보였던 새로운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를 통해 더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어반 블루, 메트로폴리탄 그라파이트, 하이프 그레이 앰비언스에 패키지로 제공되며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는 비주얼 컴포트, 탑승시 자세의 편안함, 웰컴 컴포트, 다이내믹 컴포트 등 4가지 측면에서 시트의 편안함을 개선했다. 

비주얼 컴포트는 유니크한 패딩과 독특한 시트로엥 스티칭의 형태로 보여지며 부드럽고 아늑한 쿠션감을 말한다. 웰컴 컴포트는 매트리스 토퍼와 유사하 15mm 두께의 폼을 통해 더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탑승자세의 편안함은 넓고 여유로운 시트 크기로 앉았을 때의 편안한 느김을 말하며, 다이내믹 컴포트는 시트 중앙의 고밀도 시트와 더 두껍고 구조화된 폼의 조합을 통해 장거리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모듈, 그리고 빛


뉴 C3 에어크로스는 동급 최고수준의 공간, 모듈성 그리고 빛을 품고 있어 더 나은 웰빙 그리고 다재다능함을 뽐낸다. 4.16m의 컴팩트한 차체는 더 민첩하고 세밀한 핸들링이 가능하며 동시에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여유로운 리어 레그룸과 헤드룸을 포함해 탁월한 공간을 자랑하는 뉴 C3 에어크로스는, 2열 시트가 150mm 슬라이딩이 되며 플랫 폴딩이 가능한 1열 동반자석 시트를 활용하면 최대 2.4m 길이의 물건도 쉽게 넣을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2열시트를 앞으로 당겼을 때 기본 410리터에서 최대 520리터로 늘어나며 2열 시트를 폴딩할 경우 최대 1,289리터까지 확장된다. 

그리고 C3 에어크로스의 또 하나의 강점은 넓은 면적이 유리로 된 파노라믹 오프닝 글래스 루프를 채택해 많은 빛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C3 에어크로스는 슬라이딩 셔터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대용량 센터 콘솔도 갖추고 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수납공간이 1열과 2열 곳곳에 있어 탑승자들은 원하는 곳에 편안하게 작은 물건들이나 컵등을 보관할 수 있다.


어드벤처를 즐기고 삶을 단순하게 만드는 기술

뉴 C3 에어크로스는 전반적으로 안전을 위한 가술을 더했다. 9인치 터치스크린이 새롭게 추가되어 사용자 친화성과 선명도, 실용성이 개선되었다. 이 스크린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와 연결되며 시트로엥 커넥트 내비게이션과 미러링 기능도 지원된다.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과 시트로엥 커넥트 어시스트(국가별 상이)도 포함되어 있다.

뉴 C3 에어크로스에는 12가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장착해 안전성도 강화했다.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세이프티 브레이크, 오토하이빔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스마트키, 파크어시스트, 탑 리어비전 후방카메라 등도 포함되어 있다. SUV의 성격을 나타내는 힐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그립 컨트롤도 갖추고 있어 지형에 따라 프론트 휠의 트랙션을 제어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뉴 C3 에어크로스는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 가솔린에는 퓨어테크 110 6단 수동변속기, 퓨어테크 130 EAT6 자동변속기, BlueHDi 110 6단 수동변속기, BlueHDi 120 EAT6 자동변속기 모델로 4개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뉴 C3 에어크로스는 2021년 6월부터 프랑스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별도 공개 예정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