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Aug 29. 2022

리막 네베라, 1호차 주인공은 니코 로즈버그

F1 챔피언 니코 로즈버그는 현재 0-450m를 가장 빠르게 달릴 수 있는 1,914hp의 출력을 자랑하는 전기 하이퍼 GT카 리막 네베라의 1호 고객이 되었다. 변하는 트렌드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고 세계를 지구 온난화에서 구하고 싶다면, 이제는 전기 하이퍼카를 구매해야 하는 것일까? 

니코 로즈버그가 스피드에 익숙해지지 않은 것이 천만다행이다. 왜냐하면 네베라는 일반적인 마니아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것보다 더 무한 한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거의 2,000hp에 달하는 엄청난 출력과 237.5kg.m의 엄청난 토크로 0-100km/h는 1.9초 만에 주파한다. 굳이 번개처럼 빠르다는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의 스펙조차도 네베라에게는 의미 없는 숫자들이다. 

VIN #001은 엄밀히 말해 최초의 네베라의 것이 아니다. 네베라는 내부 또는 외부의 특별한 사연을 가진 모델의 쇼케이스로 보관하기 위한 모델에 VIN#000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V001'의 익스테리어는 광택을 더한 버텍스 휠과 글로스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를 사용했고 외관은 스텔라 블랙 컬러를 선택했다. 리막은 이것을 '아마 네베라가 할 수 있는 가장 위협적인 캐릭터를 가진 모델'이라 부른다. 인테리어는 모두 블랙 알칸타라로 마감했으며, 암 레스트에 일련번호가 부착된 '니코 로즈버그' 시그니처 플레이트를 새겨 놓았다.


[공식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8월 18일, 애스턴마틴 발할라 프로토타입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