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감정 사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Be Mee Feb 02. 2023

만족감

매일 만족하며 사는 걸로 할께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만족스러운 하루였나요? 왠지 힘이 빠지는 하루였나요?     


오늘 하루도 수고한 나에게 말해줍니다.


머리야 많은 생각들을 하느라 수고했어.

귀야 다양한 소리들을 잘 들어주어서 고마워.

목아 중심을 잘 잡아주어서 고마워. 내가 잘 서 있을 수 있는건 네 덕이야.

어깨야 당당하게 있어 주어서 고마워. 네 덕분에 버틸 수 있었어. 

가슴아 숨을 잘 쉬어주어서 고마워. 네 덕분에 숨 쉴 수 있는 감사함을 알게 되었어.

배야 잘 움직여줘서 고마워. 네가 움직여준 덕분에 맛있는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었어.

다리야 네가 있어서 균형 잡을 수 있었어. 잘 버티어 주어 고마워.

발아 네가 있어서 지탱하고 서 있을 수 있었어. 늘 나를 잘 받쳐주어 고마워.     


나의 몸과 대화하며 

오늘 하루도 잘 지내준 나의 고마운 몸과 대화합니다.


몸과의 대화를 더 많이 해주어야겠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만족스럽습니다.     




만족스러움은

내가 행한 것에서 생겨납니다.

내가 행동하면 어떤 것이든 생기고 만들어지게 되지요.     


하지만 

행동하며 기대를 하게 되면

판단하게 되어 만족스러움 혹은 불만족스러움 둘 중 하나가 되지요.    

 




내가 기꺼이 행동한 것만을 바라봅니다.

기꺼이 행동할 수 있음에

행동할 수 있는 건강한 신체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동안

내가 행동한 것들을 생각해봅니다.

그 행동들에 대해 어떻게 해야 했어. 누군가가 그렇게 해야 했어.

라는 후회와 기대보다는 

아, 그럴 수도 있었겠다는 수용

생각의 다름, 거절에 대한 존중, 당연하다고 여기지 않는 존중을 통해

내가 했던 행동들을 있는 그대로 바라봐줍니다.     



오늘의 나를 이해해줍니다.

오늘의 나를 안아줍니다.


오늘의 나는 최선이었습니다.     

나는 늘 최선을 행합니다.

나는 늘 최선을 행하는 나를 만납니다.

나는 늘 최선을 행하는 나에게 만족감을 느낍니다.   

  

오늘도 

만족감을 만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감정은 나의 권리이자 결정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