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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모던그로스 Aug 16. 2024

앱 설치 비용(CPI) 최적화로 40% 이상 비용 절감

단 몇백 원으로 신규 설치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최근 모던 그로스 팀은 2달 만에 CPI를(앱 설치당 비용) 1,000원 이하로 떨어트리는 성과를 달성했는데요, 중요한 점은 마케팅 비용을 5배 가까이 증액하면서 CPI는 40% 이상 낮췄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CPI를 몇백 원 수준으로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요소는 예산 규모에 맞는 매체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입니다.


흔히 [광고비용 증액 = 어쩔 수 없는 획득비용 상승]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맞는 말일 수 있으나, 확인해 보지 않고 치솟는 CPI를 보며 “그럴 수 있지”라며 방치해두는 경우를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먼저 수익을 만드는 CPI 지점을 확인하고 증액 예산 목표를 설정한 후 철저하게 설계된 캠페인 플래닝을 따른다면 얼마든지 예산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산을 늘 기존 캠페인 일 예산을 증액하거나 신규 매체를 집행하는 방법이 있을텐데요.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더 쓸지를 결정하기 전에 모던그로스에서는 아래 네가지 단계로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1) 고객 특성과 서비스에 잘 맞는 매체 재편성

(2) 예산 규모에 맞는 매체 개수와 캠페인 구조를 설계

(3) 캠페인당 예산에 따라 필요한 소재 개수와 종류 산정

(4) 가장 효율적인 메세지 테스트 설계


모던그로스 팀은 풍부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메타, 구글애즈, 틱톡, 몰로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CPI, CPA 성과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신규 고객 획득에 고민이 있으시거나 우리 서비스는 CPI를 얼마나 더 낮출 수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편히 저희 팀에 연락 주세요 :)




계속 상승하는 앱 설치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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