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선셋 코타키나발루 외 9개 여행지!
해가 지기 30분 전, 해 지고 30분 후는 하늘이 가장 아름다워 선셋을 즐기기 좋은 시간인데요. 시간마다 갖가지 다른 빛으로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선셋을 본다면 그저 멍하게 하늘만 바라보게 되죠. 로맨틱한 분위기에 절로 없던 썸까지 생길 것 같은 느낌! 오늘은 세계 선셋 스팟을 소개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세계 3대 선셋 스팟 코타키나발루.
우리나라에서 코타키나발루로 가는 직항이 있어 아름다운 석양을 보기 위한 여행으로 아주 적합한데요. 잔잔한 바다의 끝없이 펼쳐진 넓은 수평선 뒤로 해가 질 때 형형색색 변하는 하늘이 감탄을 자아낸답니다.
탄중아루 비치는 코타키나발루의 대표적인 선셋 명소이며 바다 옆으로 길게 늘어진 음식점들이 즐비한 워터프런트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선셋을 보는 것도 추천해요.
보라카이
환경오염으로 인해 재개장을 한 뒤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필리핀 보라카이.
다시 맑고 깨끗해진 보라카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이런 보라카이에서는 아름다운 석양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요.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 더욱 멋진 선셋을 보기 위한 해양스포츠가 많은데 그중 가장 대표적으로 선셋 세일링보트가 있어요. 약 2시간 동안 보트 위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음악과 함께 선셋을 즐길 수 있어 그야말로 무릉도원이 따로 없답니다.
화이트 비치 해변에 앉아 그저 바라만 봐도 아름다운 바다와 더불어 삼각형 세일링보트가 떠다니는 것은 장관을 이루는 풍경이 된답니다.
푸꾸옥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휴양지 베트남 푸꾸옥.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사파리, 어마어마한 길이의 케이블카 등 다양한 즐길거리는 물론 맑고 투명한 해변까지 더해져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겨울여행지 3위에 선정될 만큼 각광을 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 중 망고 베이 레스토랑은 푸꾸옥의 빠질 수 없는 선셋 스팟인데요. 바다 위 망고 베이 리조트에 위치한 레스토랑은 투숙객이 아니어도 방문이 가능하며 아름다운 해변을 바라보며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답니다. 해변 바로 앞에 있는 좌석은 인기가 많으니 꼭 예약을 해야 돼요.
가성비 갑 여행지 베트남의 숨은 진주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음식까지!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는 푸꾸옥이네요.
보홀 버진아일랜드
필리핀 보라카이에 가려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보홀!
최근 보라카이로 많이 몰리는 여행자들로 인해 한산하게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보홀을 많이 찾고 있어요. 보홀에서만 볼 수 있는 원숭이와 초콜릿 힐, 돌핀 투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핫한 액티비티 발리카삭을 할 땐 수많은 물고기와 거북이를 만날 수 있어 스노클링 명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어요. 보홀 버진아일랜드는 보홀 옆에 있는 작은 섬으로 유명 음료 cf에 나와 청량하고 깨끗한 바다가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에메랄드빛 바다가 붉게 물들어가는 선셋 역시 아름다워 급부상중인 보홀! 이번 여행은 보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괌
빼놓을 수 없는 명불허전 원탑 휴양지 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휴양지의 정석으로 사랑받고 있는 괌은 우리나라에서 직항 비행기도 많을뿐더러 비행시간이 길지 않아 언제나 인기 있는 여행지죠. 따뜻한 날씨에 잔잔한 파도로 가족여행지로도 좋은 괌!
괌의 선셋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기 위한 선셋 크루즈는 배 위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음악과 함께 무제한 음료, 음식과 아름다운 선셋까지 완벽하게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운이 좋으면 돌고래나 상어까지 볼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인데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해 질 녘 선셋을 보며 하루를 마무리하면 기억에 남을 여행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산토리니
세계 3대 선셋을 볼 수 있는 그리스 산토리니섬!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와 신선한 지중해식 요리로 많은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인데요. 새하얀 집들이 햇빛을 받아 아름답게 변하는 색을 보기 위해 산토리니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답니다. 특히 피라마을에서는 선셋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케이블카가 운영 중이니 뻥 뚫린 높은 곳에서 산토리니 선셋을 감상할 수 있어요. 지중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어디에서나 청량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으니 밝은 색 옷을 입고 산토리니에서 사진을 남겨볼까요?
피지
마지막 세계 3대 석양 남태평양 피지섬.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여행지이나 맑고 깨끗한 바다와 천혜의 자연을 가지고 있어 많은 유럽인, 미주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인데요. 코랄빛의 맑고 투명한 바다가 속까지 훤히 비쳐 마치 천국에 온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그림 같은 피지섬에서 아름다운 선셋을 보고 있노라면 세상의 근심 걱정이 모두 사라지는듯해요. 피지섬에서 크루즈를 타며 선셋을 즐기는 것 또한 더욱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준답니다.
우유니 소금사막
거울처럼 비치는 잔잔한 사막 호수 한가운데 서있으면 이곳이 정말 지구가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CG 같은 황홀한 풍경에 많은 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가 된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사막!
우기(12월~3월)에 여행을 하면 고여있는 물로 인하여 얕은 호수가 만들어져 거울처럼 투명하게 반사되는데요. 선명하게 푸른빛의 소금사막도 좋지만 밤에 가면 우주 속에 있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선셋도 보고 야경까지 볼 수 있는 황금시간대를 추천합니다. 우유니 소금사막의 필수 인증샷인 착시 사진을 찍어 나만의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히말라야
천혜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히말라야.
아무도 없는 고요한 산속에서 선셋을 본다면 그 감동이 더욱 벅차오르는데요. 황금빛으로 물들어가는 산은 가슴설 레이는 장관을 만들어준답니다. 히말라야를 오르는 트레킹 코스는 매우 많기 때문에 무리하게 산행을 하지 않아도 그 자연을 오롯이 만날 수 있으니 히말라야에서 보는 멋진 선셋을 추천합니다.
사하라 사막
색다른 여행지에서 선셋을 본다면 더욱 기억에 남는데요. 사막에서 낙타를 타며 해가 저물어 가는 걸 보는 건 어떠세요? 적도에 있어 더욱 붉게 타들어가는 태양을 만날 수 있어 비현실적인 풍경을 만들어주는데요. 아무것도 없는 사막 위에서 모래와 같은 색으로 변해가는 하늘을 본다면 그 감동은 말로 이루질 못할 거예요. 광활하게 펼쳐진 사막에서는 길을 잃기 쉬우니 꼭 투어를 신청해 안전하게 여행하시길 바라요.
사진으로는 절대 다 담아지지 않는 아름다운 자연의 선물, 선셋.
형형색색 물들어가는 하늘을 바라보면 벅찬 감동으로 인해 넋을 놓게 만드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세계 선셋 스팟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세요!
♥ 다양하고 재미있는 여행 이야기가 가득한 모두투어 브런치 구독하고 알찬 소식 챙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