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두서치 Mar 11. 2024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갑작스러운 하차 통보 아니다?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갑작스러운 하차 통보 아니다? [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갈무리 ]


급성 후두염으로 잠시 방송을 떠나있던 김신영이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희')를 통해 화려하게 돌아왔다. 11일 오후 생방송에서 김신영은 "아직 목소리는 완전히 돌아오지 않았지만, 힘차게 외쳐본다. '정오의 희망곡' 출발합니다"라며 청취자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는 '트롯계의 황태자'로 불리는 가수 박구윤이 게스트로 함께해, 18년 만에 '정희'를 찾아오는 기쁨을 나눴다. 박구윤은 "가요계 심폐소생술을 하는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었고, 임영웅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표현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신영은 후두염으로 인한 휴식 기간 동안 자리를 지켜준 스페셜 DJ 정모와 나비에게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또한, '재충전'이라는 신곡으로 돌아온 박구윤에게는 "1년 전에 나온 신곡이지만 트롯계에서는 얼마 안 된 것"이라며 응원을 보냈다.


김신영의 복귀는 단순히 한 방송인의 돌아옴을 넘어서, 청취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는 계기가 됐다. '정희'를 통해 전달되는 긍정의 메시지와 따뜻한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오후의 희망을 안겨주었다.


[ 전국노래자랑 갈무리 ]


한편, 김신영은 '전국노래자랑'에서의 마지막 녹화를 마무리하며,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얻은 소중한 추억들을 회상했다. 그녀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신영의 '정희' 복귀와 함께 시작된 새로운 이야기들은 청취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웃음과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희'는 매일 오후, MBC FM4U를 통해 방송되며, 김신영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소통과 음악으로 가득 찰 예정이다.


연예뒤통령 이진호,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하차 지난달 중순부터 직접 PD가 전달해...


[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갈무리 ]

김신영이 1년 5개월가량 사랑받아온 KBS '전국노래자랑'의 MC 자리에서 하차하게 된 배경에 대한 세부 사항이 드러나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를 통해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제작진의 갑작스런 하차 통보가 아닌 김신영에게 미리 전달되었다는 점이 밝혀졌다.


[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갈무리 ]

제작진은 지난 2월 중순 김신영에게 직접 만나 하차와 관련된 논의를 시작했다고 한다. 이 시점에서 이미 시청률 하락과 시청자의 민원이 큰 고민거리였음이 드러났다. 김신영의 진행 기간 동안 '전국노래자랑'의 시청률은 평균 4.9%로, 송해 선생님이 진행하던 시기의 평균 시청률 9.4%에 비해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김신영 관련 시청자 불만 민원이 폭증했다는 점도 하차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022년 10월부터 2024년 3월까지 KBS 시청자 상담실로 접수된 불만 민원은 616건에 달했으며, 이는 김신영이 프로그램의 전통적인 색채와 맞지 않는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음을 시사한다.


[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갈무리 ]

이진호는 제작진이 김신영의 하차 과정에서 최대한의 배려를 기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녹화 일정 역시 김신영의 스케줄에 맞추려는 노력이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김신영이 MC로 발탁된 배경에는 제작진의 강한 의지가 있었으나, 시청률과 시청자 반응이 예상과 달랐다고 언급했다.


김신영의 후임으로는 베테랑 방송인 남희석이 확정되었으며, 그의 첫 녹화는 전남 진도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태를 통해 '전국노래자랑'과 같은 장수 프로그램에서 MC의 역할과 프로그램 색채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2때 분유 먹고서 1년만에 키 20cm 성장한 남배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