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닮녀 Oct 22. 2022

지금이 딱 좋은 이유!

지금이 딱 좋은 이유 다섯 가지

그림책으로 내 인생 찾기 모임을 진행하며 던진 질문. 지금이 딱 좋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첫째,  가족들과 함께라는 게  좋다. 아프고 지치고 어려운 순간 가족들이 함께 있어서 좋다. 아무렇지 않은 평범한 매일매일에 가족이 함께 해 주어 좋다. 기쁘고 좋은 순간 같이 즐거워해 주어 기쁨이 두배가 되게 해 주어 좋다.




둘째, 배가 불러서 좋다. 가족들과 여행 중인 지금 여러 가지 다양한 음식을 먹고 배부른 지금이 참 좋다. 맛있어서 좋고,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먹어서 좋다. 그 맛이 추억의 맛으로 남을 수 있어서  참 좋다.




셋째, 내가 원하는 걸 맘먹으면 살 수 있다는 게 좋다. 맘만 먹으면 명품도 살 수(?) 있어서 좋다. 단지 마음을 안 먹을 뿐. 물욕이 없어져서 다행일 뿐. 언제든지 맘만 먹으면 좋은 옷, 좋은 음식,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




넷째, 아이들을 돌보며 일을 할 수 어서 좋다. 본업은 전업주부. 그와 동시에 나는 그림책 활동가로 일하고 있다.  아이들이 자라는 매 순간을 함께하며 맘껏 느끼는 동시에 아이들이 학교에 간 나만의 시간에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면서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



다섯째, 그림책모임을 하며 던진 이 질문. 이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어서 좋다. 내가 이끄는 모임에 누군가 와 줬다는 게 고맙고, 나의 에너지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게 감사하다.  내가 모임을 이끌어 갈 수 있어서. 지금이 딱 좋은 순간을  이렇게 공유할 수 있어서  참 좋다.



  무엇보다 이렇게  지금 글을 쓰고. 글을 쓰며 내가 좋은 이유를 공유할 수 있음에 행복하다.    지금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값진지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지금이 딱 좋음에 감사하다.


지금 이 순간이 딱 좋아!

작가의 이전글 흐르는 것은 흐르는 대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