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호 Oct 20. 2017

마음을 주지 않는 사람

가끔 남의 입으로 듣는 나의 모습은

내가 모르는 나일 때가 많다


실상은 그게 아닌데라고 생각하다가

다시 곰곰이 생각해보면

맞을 때도 있다.


날보고 속에 있는 얘길 하지 않는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다.

그래서 거리를 두는것 같다고

들었을 땐 오해라고 말하고 싶었다.

단지 낯을 가리는 것 뿐이다라고 해명하고 싶었다.

그런데 이제와 나를 보면

난 누구한테도 마음을 주지 않나보다

그래서 아무데도 기댈곳이 없다.



무리지어 있을 때보다 혼자인게 좋다.

그게 마음이 편하다.

누군가와 있을 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얻는다.

마음을 주는 것 여는 것 모두

내가 하고 싶은 사람에게만 하고싶다.

작가의 이전글 외로워도 괜찮은걸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