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호 Mar 16. 2018

안 맞는 사람을 인정하기

같은 공간에서 일한다고 해서

모두가 친해질 순 없다.


나랑 안 맞는 존재들과

억지로 친해지고자 했을 때

마음의 불편한 감정과 그것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엄청났다.

'왜 나랑은 안 친하면서 딴 사람과는 친하지?'

라는 질투와 원망이 섞인 감정이 가장 괴로웠다.


그런데 어느 순간

내 감정이 나에게 소중하지 않은 누군가에 의해

괴롭고 고통을 받는단 것을 멈추고싶다고 느꼈다.


난 내가 소중하니 남에 의해 애타고

속상한 기분이 드는 것을 그만두기로 한 것이다.


그 이후로 나와 먼 사람들과

더 가까워 지려 하지 않고

대신 미워하지도 않기로 했다.


그냥 나 편한대로 그 사람들은 그 자리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인정하고

난 여기서 내가 편한 사람과 잘 지내고

해야할 것을 하는 팀원으로만 지내기로한 순간


모든게 신기할 정도로 편해지고

신경을 박박 긁던 목소리까지도

괜찮아진 것이다.


맞지 않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함으로써 나를 지킬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마지막까지 나를 포기하지 않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