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호 Sep 25. 2018

지금을 살기 위한 노력

나의 가장 큰 특징이

지금 여기 내가 없다는 것이었다.

여기에 내가 있지만

정신은 늘 앞서거나 뒤에 있었다.


조금 뒤의 일 , 아님 아까 전 ,

멀게는 몇 년도 오간다.


그래서 지금 여기에 온전히 집중하거나

느낀 적이 거의 없었다.

그래서 가장 행복한 순간에도

그 이후 이 행복이 달아날 것을 두려워했고

슬픈 순간엔 과거의 슬픔들까지

끌어오거나 앞으로 슬플지도 모를 일을

가져와서 슬퍼했다.


그래서 내겐 지금은 산다는 건

생각보다 너무 어려운 일이다.


남자친구의 하나의 행동으로

앞으로의 미래를 나 혼자 단정짓는 게

너무 자연스러웠다.

그리고 그건 대부분 부정적인 방향이었다.


지금은 그런 나를 깨닫고 그러지 않으려고

순간 순간

지금 이 순간 내가 하고 있는 것,

함께있는 사람, 환경에

나를 두려고 하는 중이다.


지금 맑은 하늘 아래에서

좋은 친구들과 산책을 하는 일

이것에 집중하기

좋은 가을 날씨를 마음껏 느끼기

좋아하는 음악에 집중하기

좋아하는 책에 온전히 집중하기


남자친구에게

그의 삶에

그의 행동에

집중하고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


지금 여기 이 순간 나로 살기

연습중이다.


그랬더니 남자친구 때문에 속상한 순간보다

그냥 지금 여기 내가 행복한 순간이

더 많구나

이걸 놓치지 말아야겠구나 싶었다.


작가의 이전글 한 번의 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