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코인베이스 "애플페이, 구글페이 다 쓸 수 있어!"

by 롱쇼츠

미국주식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구독하기


42920_1622586791.png

NASDAQ: COIN

NASDAQ: AAPL

NASDAQ: GOOGL


무슨 일이야?

1일 코인베이스가 자사의 카드인 '코인베이스 카드(Coinbase Card)를 애플페이와 구글페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즉 가상자산을 더 쉽게 현실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삼성페이처럼 모바일 페이먼트 시장은 빠르게 커지고 있는데요, 미국의 경우 이 시장이 지난해 2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코인베이스가 애플페이와 구글페이에 코인베이스 카드를 등록한 뒤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4%를 가상자산으로 리워드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이던 스텔라루멘이던 가상자산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실제로 가상자산으로 물건을 사는 건가요? 실제는 이렇습니다. 고객이 코인베이스 카드로 결제하면, 코인베이스는 고객 계정의 가상자산을 달러로 바꿉니다. 그리고 그 달러를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것이죠. 즉, 코인베이스는 가상자산-달러를 빠르게 바꾸어 고객의 결제 경험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는 것입니다.


주가는 어때?

코인베이스는 4월 14일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상장 이후 주가는 현재까지 27%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가상자산의 가격이 최근 한 달 동안 큰 폭으로 하락한 탓입니다. 그럼에도 코인베이스 카드가 애플페이와 구글페이에서 사용된다는 점은 코인베이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바로 이 페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JP모간 등 여러 투자은행은 최근 코인베이스 주식에 대해 매수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JP모간은 "계속 성장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코인베이스는 혁신을 거듭하며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동시에 혜택을 받는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죠. JP모간은 주당 371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239달러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사회적 이슈로 등장했습니다. 누군가는 저점이라고 말하고, 또 누군가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0으로 수렴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죠. 대출을 받아 투자에 나섰던 일부 사람들은 마음을 졸이며 가격 추이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의 가격이 크게 오르던 또 급락하던 꾸준히 돈을 번 가상자산 기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거래소죠. 이들은 수수료 기반으로 수익을 내기 때문에 고객과 거래량만 꾸준히 늘어나면 제법 상당한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빗썸과 업비트는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정말 기록적인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가상자산 투자자에게 코인베이스는 어쩌면 좀 더 낮은 위험으로 가상자산 시장에 장기투자할 수 있는 종목일 것입니다.


미국주식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구독하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코로나 끝나도 줌에서 만나요